질병관리본부와 김병지가 함께한 '기증희망등록' 캠페인

 

ⓒ질병관리본부

 

[문화뉴스 MHN 이채원 기자] 전(前) 축구 국가대표 골키퍼 김병지와 질병관리본부가 함께 생명나눔 홍보 공익광고를 제작했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진행하는 이번 생명나눔 캠페인은 장기·인체조직 기증 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광고에는 "야 너도 할수 있어"라는 대사가 나온다. 질병관리본부는 이 대사를 통해 '장기·인체조직 기증은 어렵고 두려운 것이 아니라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 내용을 전달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오늘(25일)부터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 한국프로축구연맹의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에서 이 광고를 볼 수 있다. 

30일부터는 12개 K리그 구장 전광판에서 이 광고를 볼 수 있다. 

아울러 질병관리본부는 홍보대사 김병지와 함께 K리그 12개 구장을 방문해 생명나눔에 대한 홍보활동을 한다. 캠페인은 내달 6일 대구 포레스트아레나 구장을 시작으로 10월 6일까지 진행된다. 

또한 질병관리본부는 한국프로축구연맹과 올해 안에 3편의 공익광고를 추가로 제작할 에정이다. 

우리나라의 장기기증 현황은 선진국에 비해 많이 부족한 상황이다. 인구 100만명당 뇌사장기기증자 수는 스페인 46.9명, 미국 31.96명에 달하지만 우리나라는 9.95명에 불과하다. 

국내 장기·인체조직 기증희망등록 서약률도 전체 국민의 3%수준에 불과하다. 

현재 국내에서 3만 4천명 이상의 환자가 장기이식을 받기 위해 대기하고 있어, 장기기증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상황이다. 

기증희망등록은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팩스나 우편, 등록기관 방문(홈페이지 참조)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