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스미스, 토미 리 존스가 보여주는 독보적인 SF코미디 영화,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 6월 개봉

ⓒ맨 인 블랙 스틸

[문화뉴스 MHN 이준호 기자] 맨 인 블랙 시리즈는 우주와 외계인들이 등장하며 우주 악당들로부터 지구를 지키는 임무를 수행한다.

많은 명대사와 명장면이 있을 정도로 맨인블랙 시리즈는 사랑받았으며, 맨 인 블랙 1, 2, 3편 모두 윌 스미스와 토미 리 존스의 호흡이 두드려진다.

전작의 흥행으로 출시되는 후속작은 혹평이 많은데, 맨 인 블랙의 경우는 성공적인 시리즈 작으로 속하며 관람객들에게 좋은 평을 남긴 영화이다.

ⓒ 맨 인 블랙 1 포스터

- 맨 인 블랙 1

미국과 멕시코 국경지대에서 지구인으로 분장한 외계인을 잡아내는 업무를 맡고 있는 MIB(Men In Black)단체는 검은 슈트와 선글라스가 인상적이다.

MIB는 그들의 조직원을 제외하고는 외부인에게 철저하게 베일에 가려진 단체로, 우주와 지구 사이의 평화를 지켜왔다.

하지만 악당 외계인 '에드가'의 등장과 함께 은하계 분쟁에 휘말리게 되고 사건 해결을 위해서 신참 요원 J 윌 스미스와 요원 K 토미 리 존스가 활약한다.

ⓒ 맨 인 블랙 2 포스터

- 맨 인 블랙 2

1편 마지막 에드가를 물리치고 베테랑 요원 K는 요원 J에게 사랑하는 연인과 여행을 위해 자신의 기억을 지운다.

그 이후 요원 J는 MIB 임무를 수행하지만 손발이 맞지 않고 오히려 짐이 되는 팀원 때문에 속이 썩는데, 그때 25년 전 MIB에게 원한이 있는 외계 악당 '셀리나'가 등장한다.

지구가 은하계에 휘말릴 사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요원 J는 요원 K의 도움이 절실한 상황 속에서 그의 기억을 되살리기 위해 노력하는데 과연 성공적으로 기억을 되살려 내고 지구를 지킬 수 있을까?

ⓒ 맨 인 블랙 3 포스터

- 맨 인 블랙 3

어느때 처럼 임무를 수행하던 MIB 요원 K는 갑자기 현실이 뒤바뀌고 외계인의 침공을 받는 지구를 맞이하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요원 K도 사라지게 되는데, 이때 요원 K는 시간이 뒤틀렸음을 알게 되고 시간을 되돌릴 방법을 찾는다.

하지만 시간을 되돌릴 방법을 알기 위해서는 요원 K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상태, 요원 K를 찾기 위해 그는 시간 여행을 떠난 후 젊은 K를 만난 윌 스미스, 그는 젊은 K와 합을 맞춰 사건을 해결해 나간다.

맨 인 블랙 시리즈는 시간과 기억을 다루는 판타지 영화이다. 다른 영화와 다르게 맨 인 블랙은 기억을 통한 사랑, 시간이 지나 바뀐 현실 등을 다뤄 보다 관객을 흥미진진하게 만들었다.

또한 맨 인 블랙은 코미디적 요소를 적재적소에 배치해 사건이 진행되는 내내 블랙코미디를 보여준다. 코미디, 사랑, 감동 등을 잘 조합한 영화 맨 인 블랙이다.

한편, 오는 6월 맨 인 블랙 4편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Men in Black: International, 2019)'이 개봉할 예정이며 기존 배우들이 아닌 크리스 헴스워스, 테사 톰슨, 리암 니슨, 엠마 톰슨, 레베카 퍼거슨 등이 등장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