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문화뉴스 MHN 김나래 기자] 27일(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A동 대회의실에서는 애완동물계열과 (사)한국동물장례협회의 산학협력이 진행됐다.

한국동물장례협회는 반려동물장례 서비스 관련 영역의 안전성 및 전문성을 높여 동물장례 문화를 체계화하고 있다. 이번 산학협력을 기점으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사지원, 진로 개발 등 실무 중심 능력 향상을 위한 상호교류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산학협력 체결식에서는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의 주진노 이사장, 장승원 학장, 박성철 학부장과 조용환 협회장, 윤금영 고문, 박정훈 사무국장, 장성옥 러브펫 대표, 장명우 (주)동물사랑 전무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참석한 자리에서 추후 상호협력에 대해 전반적인 계획과 포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전해진다.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체결식에 참석한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 박성철 전임은 "국내 반려동물 산업이 확대되면서 동물장례와 관련된 연구, 문화에 대한 관심도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있다"며 "동물장례 관련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관한 상호 교류를 통해 미래 동물 분야를 선도해갈 뛰어난 인재 양성에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애완동물계열은 전문적인 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해당 계열은 서울대공원 동물원장을 역임한 모의원 전임을 비롯해 KKF 핸들러 대회 심사위원장 박성철 전임 등 현업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교강사진들의 맞춤 수업으로 재학생 및 졸업생 다수가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아울러, 아크리스 동물의료센터, (사)한국애견연맹, 한국동물병원협회, 등 유수의 기관들과 산학협력을 체결, 전문가 특강 및 연계된 업체들과의 산학실습과 현장실습 체험을 진행하며, 학생들이 실무 역량을 쌓고 취업 연계까지 가능하도록 돕는 점도 눈에 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