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바 알머슨展 성황리 종료,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문화생활의 기회 제공

에바 알머슨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 지난 일요일 누적 관람객 20 8천명을 기록하며 전시의 막을 내렸다. 전시 초반부터 SNS, 블로그 온라인상의 긍정적인 후기들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 지난 연휴 누적 관람객 10만명을 기록하고 전시 비수기인 3월에도 꾸준히 인기를 이어오며 명실상부한 올겨울 최고 흥행 전시로 자리매김하였다. 이번 전시의 흥행 요인으로는 전시시장의 관람객층으로 여겨지는 2.30대뿐 아니라 유아, 어린이부터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에 사랑을 받았다는 점을 있다. 에바 알머슨만의 유머 있고 사랑스러운 화풍으로 그려진, ‘일상의 모습들이 마치 집처럼 편안하게 느껴지는 공간에 전시되어 미술전시가 어렵다고 느끼던 사람들의 편견을 허물고 가족이 함께할 있는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20만이라는 숫자의 의미가 크다.

지난 토요일 전시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 전시장에서는 20만번째 관람객을 축하하기 위한 작은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영광의 주인공이 이원상(40)씨는친척분의 추천으로 전시를 알게 되어 여의도에서 어머님, 부인, 아이와 함께 오게 되었다. 이렇게 멋진 전시에 와서 행운까지 따라 20만번째 관람객이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이렇게 가족과 함께 행복한 마음으로 관람할 있는 전시가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화가 에바 알머슨의 초기작부터 최근작까지 최대규모로 전시되며 겨울 최고 흥행 전시로 평가된 전시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 서울 전시 종료 일부 작품을 추가하여 다른 도시에서도 만나볼 있을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