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월 포털 인기검색어 화장품, 미용상품 카테고리 베스트 10
-탈모샴푸, 조성아스틱파운데이션, 르누베르아이크림, 폼클렌징, ts샴푸, 샴푸, 르누베르수분크림, 수분크림, ahc아이크림, 진생화탈모샴푸

출처: 네이버 데이터 랩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N포털 3월 화장품, 미용상품 카테고리 인기검색어는 다음과 같다.

1위는 탈모샴푸다. 현대사회에 특정되는 각종 원인과 함께 탈모증상을 겪고있는 인구비율이 매년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며 이를 완화·예방하기 위해 많은 이들이 찾고있는 것으로 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각 5위, 10위에 안착한 TS샴푸, 진생화탈모샴푸 등이 있다.

2위는 조성아스틱파운데이션이다. 정확한 상품명은 1989 CHOSUNGAH BEAUTY의 '조성아TM 슈퍼 핏 커버 파운데이션 2X'다. 홈쇼핑을 통해 입소문을 탄 것으로 보이며 뛰어난 밀착력을 자랑한다고 한다.

3위는 르누베르아이크림이다. 정확한 상품명은 Le' Nubele의 '르누베르 펩타이드 아이크림'이다. 르누베르만의 펩타이드 기술력으로 피부 속을 탄탄하게 채워주고 주름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4위는 폼클렌징이다. 누구나 예상한 필수 미용제품이지만 최근 심각해진 미세먼지로 세안에 대한 관심과 함께 순위에 오른 것으로 보인다.

5위는 TS샴푸다. 정확한 상품명은 TS의 '올뉴플러스 TS샴푸'로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 샴푸이다. '2018 머니투데이 올해의 히트상품'에 선정되었다.

6위는 샴푸다. 1위 탈모샴푸의 영향인 것으로 보인다.

7위는 르누베르수분크림이다. 정확한 상품명은 Le' Nubele의 '르누베르 수분크림(모공수축)'이다. 3위 아이크림에 이어 수분크림도 순위에 올랐다. 모공수축 효과가 있다고 한다.

8위 수분크림이다. 7위 르누베르수분크림의 영향인 것으로 보인다.

9위는 ahc아이크림이다. 정확한 상품명은 AHC의 '에이지리스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다. 인체 유사 콜라겐을 함유하여 피부 속 깊은곳까지 케어해 안티에이징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10위는 진생화탈모샴푸다. 정확한 상품명은 오비도스의 '오비도스 진생화 탈모샴푸'다. 탈모증상을 완화하는 방향으로 한방과 양방의 장점을 조화시킨 기능성 제품이라고 한다.

지난달과 비교하여 순위권에 큰 차이는 없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