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3월 포털 인기검색어 생활, 건강상품 카테고리 베스트 10
- 차량용공기청정기, 미세먼지마스크, 황사마스크KF94, 자동차공기청정기, 미세먼지마스크KF99, 스타벅스텀블러, 마스크, 차량용핸드폰거치대, 전자담배, 강아지사료

ⓒ네이버데이터랩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N포털 3월 생활, 건강상품 카테고리 인기검색어는 대부분 미세먼지와 관련한 상품이다.

1위는 차량용공기청정기다. 지난 3월말 한국의 미세먼지 수치는 200㎍/m³를 넘어 심각한 대기오염을 일으켰다. 이에 가정용 공기청정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인지가 낮았던 차량용 공기청정기에도 관심이 집중된 것으로 보인다.

2위는 미세먼지마스크다. 많은 사람들이 미세먼지 차단용품에 관심을 보이며 그 중 가장 보편적인 마스크가 순위권에 올라왔다. 특정 상품은 아래 순위에서 언급한다.

3위는 황사마스크KF94다. KF는 입자 차단 성능을 나타내는 지수이며 KF지수가 높을수록 입자가 작은 먼지 차단율이 높다. 현재 의약외품으로 허가받은 제품은 KF80, KF94, KF99 등이다.

4위는 자동차공기청정기다. 인기브랜드는 아이나비, 불스원, 샤오미 등이 있다.

5위는 미세먼지마스크KF99다. 0.4㎛ 미세입자를 99% 걸러준다. 단, 개인에 따라 착용시 답답할 수 있다고 한다.

6위는 스타벅스텀블러다. 지난 3월 19일 스타벅스가 '체리블라썸 프로모션'으로 벚꽃 MD 상품 판매를 진행하면서 순위권에 들었다.

7위는 마스크다. 지난달은 미세먼지마스크 이외 일반 마스크도 많이 이용되었다.

8위 차량용핸드폰거치대다. 최근 스마트폰의 지도, 내비게이션 등 이동과 관련된 기능이 발전하면서 많은 이들이 차량용 핸드폰거치대를 필요로 하게되었다. 차량 내부 앞쪽에 붙여 스마트폰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9위는 전자담배다. 흡연식 담배의 대안으로 열을 이용해 발생한 증기를 흡입하는 방식이다. 연초담배보다 유해물질이 적어 많은 흡연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10위는 강아지사료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이 점점 증가함에따라 그 대표격인 강아지의 사료에 대한 문의도 증가하며 검색어 순위를 차지하였다. 강아지의 발육, 상태, 취향에 따라 가지각색의 사료가 존재하므로 정보의 신빙성을 따져 구매해야한다. 

지난달 마사지기, 안마기가 순위를 점령한 것과 비교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