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3월 포털 인기검색어 여행, 문화상품 카테고리 베스트 10
- 문화상품권, 강릉스카이베이호텔, 롯데월드자유이용권, 제주렌트카, 신세계상품권, 부산대마도배편, 구글기프트카드, 에버랜드자유이용권, CGV, 메가박스

ⓒ네이버데이터랩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N포털 3월 여행, 문화상품 카테고리 인기검색어는 다음과 같다.

1위는 문화상품권이다. 도서, 공연, 영화, 식품 등 다양한 문화생활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선물용도로 많이 구입된다. 사용자에 따른 유효기간, 잔액 환불 기준 등을 확인 후에 구입하는 것이 좋다.

2위는 강릉스카이베이호텔이다. 정확한 명칭은 '스카이베이 경포호텔'이다. 지난 3월에만 4개의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관심을 모았다. 대중교통, KTX 등을 통해 방문할 수 있다.

3위는 롯데월드자유이용권이다. 봄을 맞아 운휴시설이 재개되고 개화기, 매직 아일랜드 페스티벌 등 다양한 행사가 예정되어 많은 예비 관람객들의 관심에 순위가 오른 것으로 보인다. 

4위는 제주렌트카다. 제주도 역시 벚꽃, 유채꽃 등으로 봄을 알리며 관광객을 끌어모으고 있는데 제주여행은 차량의 유무가 비교적 큰 차이를 보인다. 이에 많은 예비 관람객들의 검색량이 유도된 것으로 보인다.

5위는 신세계상품권이다. 쇼핑, 생활, 외식, 레저 등 다양한 가맹점과 제휴를 맺고 금액이 다양하여 종합상품권 중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있다. 역시 사용자에 따른 유효기간, 잔액 환불 기준 등을 확인 후에 구입하는 것이 좋다.

6위는 부산대마도배편이다. 해외여행을 비교적 저렴하게 갈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이에 잔여석이 매우 적고 환불, 변경 가능여부도 각기 다르며 수속절차도 까다롭기 때문에 검색량이 많아진 것으로 보인다.

7위는 구글기프트카드다. 정확한 명칭은 '구글 플레이 기프트 카드'다. 구글 플레이 앱의 일부 항목을 제외한 모든 컨텐츠를 구매할 수 있다. 주로 유료 모바일게임이나 인앱을 구매하는데 필요한 체크카드가 없거나 해외결제가 불가능할 때 대안으로 사용된다. 구매 확정 이후에 코드가 활성화되는 것에 주의해야한다.

8위 에버랜드자유이용권이다. 지난 3월 튤립축제와 하늘매화길 축제 개막으로 관심을 모았다. 이후 봄맞이 다양한 할인혜택을 제시하면서 예매자를 늘리고 있다.

9위는 CGV다. 영화관람은 가장 보편적인 문화생활로 항상 순위권에 올라있다. 지난달 주요 행사로는 'CGV 용산 아이파크몰 V BUSTER 신학기 맞이 이벤트'와 '파코니 런칭 이벤트'가 있다.

10위는 메가박스다. 역시 항상 순위권을 맴도는 검색어이며 지난달 주요 행사로는 '2019 메가박스 VIP 승급 및 혜택 발표'와 '캡틴 마블 MX관 특별 포스터 증정'이 있다.

지난달 화이트데이의 여파로 순위에 오른 사탕 관련 검색어가 시간이 지나며 하락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