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정보통신망법상 음란물 유포 혐의로 에디킴을 입건해 수사중이라고 밝혔다.

ⓒ미스틱스토리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가수 에디킴(본명 김정환·29)도 정준영(30) 등과 함께 있는 카카오톡 대화방에 음란물을 게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정보통신망법상 음란물 유포 혐의로 지난 4일 에디킴을 입건해 수사 중이라고 말했다. 에디킴은 지난달 31일 경찰에 피의자 신분으로 두 시간가량 조사를 받았다.

에디킴 소속사 미스틱스토리는 "에디킴은 온라인상에 떠도는 선정적인 사진 한장을 게시한 사실이 확인돼 조사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에디킴이 단톡방에 속해 있었던 것은 맞지만, '몰카' 등 불법 영상물을 촬영하거나 유포한 적이 없음이 확인됐다"며 "에디킴은 사안의 심각성을 엄중히 깨닫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경찰은 에디킴 외에도 가수 로이킴(본명 김상우·26)을 같은 혐의로 입건해 수사 중에 있다.

앞서 경찰은 이 단톡방에 성관계 동영상을 몰래 촬영해 올린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로 정준영과 버닝썬 직원 김모 씨를 구속해 검찰에 송치했다.

빅뱅 전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29)와 FT 아일랜드 전 멤버 최종훈(29)도 불법 촬영물과 관련해 경찰 수사를 진행중이다.

승리와 정준영, 최종훈 등이 불법 촬영한 동영상이나 사진을 공유하는 데 이용된 카카오톡 대화방은 총 23곳으로, 이곳에 참여한 인원은 16명이며 이 가운데 입건자는 8명에 이른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