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만화 업계에서 후한 연봉을 공개해 화제가 된 '기안84 주식회사' 연봉, 직원복지 등 감탄

ⓒ'나 혼자 산다' 방송화면 캡처

[문화뉴스 MHN 이준호 기자] 웹툰작가 기안84가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방방곡곡 창작을 배우는 사람들)에 기안84회사 채용 공고가 올라와 화재이다.

채용 공고 기준에 따르면 모집 직종은 '웹툰 펜선작업, 기안84 차기작 펜선 작업, 캐릭터 및 배경 구도 시점 작업에 능숙하신 분, 액션 연출, 포토샵 가능자'이다.

또한 '실사체, 기안84그림체에 맞출수 있는 경력자'를 원한다고 밝혔다. 근무요일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점심 1시간 포함)다.

학력은 구분하지 않지만 '극화체, 실사체에 자신이 있는 분'으로 경력자를 뽑으며 포트폴리오와 자기소개서로 접수를 받는다.

화제가 된 것은 기안84회사 연봉이다. 신입의 경우 연봉 3,000만원을 지급하며, 경력급은 연봉 3,300만원~협의로 모두 세전 금액이다.

ⓒ온라인 커뮤니티 '방방곡곡 창작을 배우는 사람들' 캡처

2016년 기준 문체부가 웹툰 작가 월 평균 수입을 조사한 결과 167만원으로 집계된 바 있으며, 채용 공고가 올라온 이후 온라인에서는 "업계의 분위기에 비해 후한 연봉"이라는 평이 나왔다.

기안84는 방송인으로 MBC인기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출연중이며 웹툰 '복학왕'을 연재 중이다.

한편 기안84는 방송에서 말했던 '기안84회사 직원 해외 세미나 연 2회'를 SNS에 인증해 화제가 됐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