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박나래, 2위 김종민, 3위 이영자”

ⓒ강공컴퍼니 / 인스타그램 / 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19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박나래 2위 김종민 3위 이영자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지난 3월 5일부터 2019년 4월 6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29,086,3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브랜드에 대한 소통과 확산량을 측정했다.

지난 3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5,316,217개와 비교하면 17.64% 줄어든 수치이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2019년 4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박나래, 김종민, 이영자, 유재석, 강호동, 김종국, 박명수, 이광수, 정형돈, 신동엽, 김구라, 이상민, 이덕화, 양세형, 윤종신, 김숙, 안정환, 김영철, 김성주, 김희철, 이경규, 유희열, 장도연, 박수홍, 조세호, 양세찬, 서장훈, 이수근, 이휘재, 김용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 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2019년 4월 분석결과, 박나래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 방송인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3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5,316,217개와 비교하면17.6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36.28% 하락, 브랜드 이슈 2.18% 상승, 브랜드 소통 9.73% 하락, 브랜드 확산 15.92%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을 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19년 4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박나래 브랜드는 방송에서 새로운 색깔을 꾸준히 보여주면서 시청자들의 인기를 이끌어가고 있었다. 링크분석을 보면 '새롭다, 좋아하다, 섹시하다'가 높게 나왔고,키워드 분석은 '나혼자산다, 짠내투어, 풀 뜯어먹는 소리'가 높게 분석되었다. 박나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76.48%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