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시네마 미션임파서블 로그네이션
- 폴아웃의 전편

출처 : 미션임파서블 포스터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 5번째 작품. 미국의 비공개 첩보 기관IMF(Impossible Mission Force)의 최고 요원인 에단 헌트가 비엔나, 모로코, 런던, 파리를 종횡무진하며 시리즈 사상 최악의 테러단체인 ‘신디케이트’를 상대로 대결을 펼친다. 전편들과 마찬가지로 톰 크루즈는 50대 중반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스턴트를 대역 없이 직접 연기했다. 에어버스 A400M 수송기에 매달린 채 수천 미터 상공을 날아가는 장면을 8번이나 촬영했고 26만 톤에 달하는 물속에서 6분간 호흡을 멈춘 채 액션 시퀀스까지 소화해냈다. 덕분에 오토바이로 고속도로를 질주하거나 좁은 골목길에서 카체이싱을 벌이는 장면 정도는 애교로 보일 정도. 전 세계에서 6억8천만 달러 이상을 벌어들이며 흥행에 성공했는데 이는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 역대 2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국내에서도 612만 명 이상 관객을 동원했다. 최근 개봉한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은 5편 직후의 이야기이다.

출처: 영화 미션임파서블 로그네이션 중

 

레베카퍼거슨이 영국의 첩보원엘사로 나오며 이단과 호흡을 맞춘다. 엘사가 이단의 목숨을 구하며 이야기 중심으로 들어오게 된다. 

감독: 크리스토퍼 맥쿼리(Christopher McQuarrie)

1968년 미국 뉴저지 출생. 뉴저지의 프린스턴 정크션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학업을 그만두고 1993년 고교 동창이자 절친인 브라이언 싱어와 공동으로 작업한 그의 데뷔작 <퍼블릭 억세스>로 선댄스 영화제 심사위원 대상을 수상했다.그리고 1995년 전설적인 반전 스릴러물로 평가받는 <유주얼 서스펙트>로 아카데미 각본상, 영국 아카데미 각본상,시카고영화비평가협회 각본상을 수상하며 명성을 얻었다. 2000년 <웨이 오브 더 건>으로 연출을 시작했다. 2008년<작전명 발키리>에서는 각본을 맡았는데 당시 제작자였던 돈 그레인저의 제안으로 연출까지 맡았다. 이때부터 톰 크루즈와 인연이 시작됐는데 2012년 <잭 리처>에서도 연출을 맡아 호평 받았고 매 편마다 다른 감독이 연출했던 <미션 임파서블> 시리즈의 관례를 깨고 5편과 6편을 연속으로 연출했다.

방송일: 2019년 4월 7일 (일) 오후 1시 5분 EBS 일요씨네마

부제: 미션 임파서블:로그네이션

원제: Mission: Impossible - Rogue Nation

감독: 크리스토퍼 맥쿼리

출연: 톰 크루즈, 레베카 퍼거슨, 제레미 레너, 사이먼 페그, 빙 라메스, 알렉 볼드윈

제작: 2015 / 미국

방송길이: 126분

나이등급: 15세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