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하연수가 '댓글논란'에 대해 자필로 쓴 사과문을 올렸다.

31일 오후 하연수는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인스타그램'에 "신중하지 못한 답변을 하게 되면서 직접적으로 상처받으셨을 팬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 드린다"는 글을 올렸다.

이어 "저를 아껴주시는 팬 여러분들에게 염려 끼쳐드린 점 죄송하다. 배우로서 모든 발언에 책임감을 갖고 신중한 모습을 보여드렸어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고 너무나도 큰 후회와 책임감을 느끼게 됐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하연수는 "저의 미성숙한 발언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정중히 사과드린다"고 진심을 담아 사과하려 애썼다.

'댓글논란'은 지난 15일 하연수가 자신의 소셜미디어(SNS) '인스타그램'에 올린 작가의 작품 사진에 대한 답변을 달면서 불거졌다. 한 누리꾼의 질문에 대한 답이었는데, 그녀의 말투가 비꼬는 것 같다는 누리꾼들의 지적이 이어지며, 지난달 초 하연수가 올린 글까지 화제에 올랐다.

당시 하연수는 '아시아 하프 페스티벌 2016 라이징스타 콘서트'에 다녀온 뒤 "하프의 대중화를 위해 공연도 더 많이 챙겨 보고, 하프 연주도 다시 시작해야겠다"는 글을 올렸고 한 누리꾼이 "대중화를 하기에는 가격의 압박이 너무..."라는 댓글을 달았다.

이에 하연수는 하프의 종류와 가격대에 관해 설명하며 "잘 모르시면 센스 있게 검색을 해보신 후 댓글을 써주시는 게 다른 분들에게도 혼선을 주지 않고 이 게시물에 도움을 주시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라고 적었다.

일부 누리꾼들은 하연수의 댓글 속 말투에 대한 불쾌감을 드러냈다. 하연수의 글은 이미 두 달여 전에 작성된 것이지만 이 같은 내용이 뒤늦게 기사화되면서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게 됐다.

경솔했던 행동을 반성하며 하연수가 자필 사과문을 올린 만큼, 논란이 잠잠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 하연수 사과문 ⓒ 하연수 인스타그램

문화뉴스 박정현 기자 gukja3@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