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3월 포털 인기검색어 면세점 카테고리 베스트 5
- 슈퍼리치M, 삼국지 인사이드, 스택 볼, 극한직업 : RICH,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4월 첫째 주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게임 카테고리 인기 순위는 주로 시뮬레이션 게임이 차지했다.

ⓒ구글플레이

 

▶4월 첫째 주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게임 순위

1위. 슈퍼리치M - BBGame

2위. 삼국지 인사이드 - YJM Games

3위. 스택 볼 - AI GAMES FZ

4위. 극한직업 RICH - Crazy Rich Game

5위. 프린세스 커넥트! -Kakao Games Corp.

6위. 브롤스타즈 - Supercell

7위. 크레이지아케이드 - NEXON Company

8위. Crowd City - VOODOO

9위. Twist Hit! - SayGames

10위. 디즈니팝 - SUNDAYTOX, INC

 

ⓒ슈퍼리치M페이스북

1위는 슈퍼리치M이다. BBGame에서 제작한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모의 경영-기업 설립-인재 고용-인수 합병 등 사업 운영 과정을 실질적으로 묘사해 모든 연령층의 인기를 사로잡았다. 이외 건물 건축, 투자합작, 상업풍운, 금융전쟁 등 다양한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고 인재 고용에 있어 스타, 모델, 기업가, 투자자를 기용하는 등 다른 타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과 차별성도 두었다. 또한 오프라인 시에도 게임 내 수입을 얻을 수 있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2위는 삼국지 인사이드다. IT, VR 등 여러 분야의 사업에 도전하는 YJM Games의 Signal&Co팀이 내놓은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삼국지의 장대한 서사를 배경으로 역사에 기록된 수많은 장수·도시·전쟁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하여 스토리텔링에 많은 호평을 받고있다. 또한 플레이어가 임무를 수행하고 전략을 구사하여 다른 플레이어와 실시간으로 경쟁하는 진행 방식도 인기요소 중 하나다. 한편 타 어플리케이션 판매처에서도 순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3위는 스택 볼이다. AI GAMES FZ가 제공하는 3D 아케이드 게임으로 짜릿한 속도감을 즐길 수 있어 한국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있다. 플레이어는 회전 플랫폼을 조종하여 통통튀는 공을 목표지점에 안착시켜야 한다. 그래픽과 색감이 선명한 지루하지 않고 단순한 플레이 스타일로 시간 보내기에 적합한 게임이다.

4위는 극한직업 : RICH다. Crazy Rich Game의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최근 여러 분야의 메인주제로 차용되는 EBS의 시사·교양 프로그램 극한 직업의 이름을 딴 제작물 중 하나다. 1위 슈퍼리치M과 동일한 장르로 경쟁중인데 극한직업의 차이점은 플레이어가 특정 직업을 가진다는 것이다. 또한 파티 컨텐츠로 수입과 지출을 적절히 회전시켜 주기 때문에 이를 선호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5위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다. Kakao Games 제공의 애니메이션 '소녀와 나'의 RPG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50명의 다양한 캐릭터와 여정을 함께하며 퀘스트를 수행하여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게임 중 화려한 애니메이션 연출과 풀보이스 지원으로 모바일게임에서 드물게 높은 퀄리티를 자랑한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외 타 어플리케이션 판매처에서도 RPG 게임 1위를 차지하였다.

6위부터는 Supercell의 브롤스타즈, NEXON의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 VOODOO의 Crown CIty, SayGames의 Twist Hit!, SUNDAYTOZ의 디즈니팝이 뒤를 이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