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기 다른 분야를 상징하는 3인

 

출처: 대한출판협회

 

[문화뉴스 MHN 이채원 기자]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와 소설가 한강, 모델 한현민 씨가 제 25회 서울국제도서전 홍보대사를 맡는다. 

대한출판협회는 이들을 올해 서울국제도서전 홍보대사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제 25회 서울국제도서전은 오는 6월 19일에 개막해 6월 23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홍보대사로 발탁된 3인은 각각 다른 분야의 사람들을 상징한다. 

김 교수는 우리 철학계의 거두로 불린다. 올해 100세를 맞은 김 교수는 고령화 사회의 상징이기도 한 그는 우리 사회에 통합적인 메세지를 던질 수 있는 몇 안 되는 원로이다. 

주요 저서로는 '현대인의 철학',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인생의 의미를 찾기 위하여', '백 년을 살아보니' 등이 있다.

한 작가는 '채식주의자', '흰', '소년이 온다' 등의 대표작을 쓴 한국 대표 작가로, 2016년 세계 3대 문학상 중 하나인 맨부커상 인터내셔널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섬세한 문장으로 인간의 폭력성과 존엄에 대한 깊은 질문을 던진다. 

한현민 모델은 영상 매체와 다문화 시대에 익숙한 신세대를 상징한다고 출판협회는 밝혔다.

또 그는 2017년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 선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대 30인'에 한국인으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 세 명의 홍보대사는 도서전 기간 동안 직접 관람객들을 만나 이야기를 전한다. 

한 작가는 6월19일에, 김 교수는 22일에 각각 강연을 한다. 

한 작가는 '영원히 새롭게 출현하는 것들'을 주제로 종이책과 문학의 가치를 논하고, 김 교수는 '100세 시대의 출현과 철학'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도서전은 '출현'(Arrival)을 주제로 하고 있다. 세계 각국 출판업체와 출판계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출판협회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도서전을 홍보하고, 다양한 경품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관람객 무료 사전 등록은 다음 달 1일부터 도서전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