킴 카다시안은 지난해 여름 변호사 시험을 위한 경력을 쌓기 위해 샌프란시스코의 한 로펌에 인턴으로 입사했다.

출처 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미국의 배우 겸 모델인 킴 카다시안이 새로운 꿈을 향해 도전한다. 바로 '변호사'다.

세계적 패션잡지 보그는 10일(현지시간) 미국의 유명 TV리얼리티 쇼 '카다시안 따라잡기'의 스타 킴 카다시안이 지난해부터 법률 공부를 시작하면서 변호사에 도전한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1억 3천만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가진 카다시안은 지난해 여름, 2022년 변호사 시험을 목표로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한 로펌에 인턴으로 입사했다.

그가 법 공부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결정적 계기는 지난해 22년간의 수감생활을 끝으로 가족의 품에 돌아간 무기수 앨리스 마리 존슨(63)의 석방이었다.

카다시안은 작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의 면담에서 마약 범죄로 종신형을 선고받은 존슨의 석방을 주장했다.

그는 존슨이 과거 코카인을 운반하다 적발되긴 했지만, 마약범죄로는 초범이었으며 범행 과정에서 폭력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지금까지 수감된 기간만으로도 죗값을 치르기에 충분하다는 근거를 내세웠다.

카다시안의 요청 이후 백악관은 존슨이 '잘못된 사법 시스템'의 희생자라며, 그의 모범적인 수감생활을 토대로 감형하겠다는 이례적인 발표를 했다.

존슨의 감형과 관련해 카다시안은 보그에 "사회에 충분한 죗값을 치른 이들을 위해 나서고 싶었다"고 뜻을 밝혔다.

그는 "사법 제도가 너무 어려운 것 같다"며 "법 개정을 위해 싸우려고 하는데, 만약 내가 (법에 대해) 더 많이 안다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의지를 내비쳤다.

그는 자신이 백악관의 재소자 사면 관련 실무그룹에 초대받아 활동하고 있다면서 다른 재소자들의 조기 석방 문제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미국에서 로스쿨에 입학하려면 학사 학위를 소지해야 하지만, 캘리포니아주를 비롯한 일부 지역에서는 로펌에서 4년 동안 일한 경력으로도 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대학 졸업장이 없는 카다시안은 로펌 인턴 경력으로 변호사 시험에 응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