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5일부터 신청가능한 아동복지센터 심리검사, 자녀의 성격, 인성, 대인관계 학업 등 심리내적 영역 파악을 위해 실시

출처 - 아동복지센터 홈페이지

[문화뉴스 MHN 이준호 기자] 서울특별시 아동복지센터가 '2019년 4월 자녀와 함께 떠나는 심리여행(심리검사)' 참가자를 모집한다.

4월 자녀와 함게 떠나는 심리여행은 최근 '정서'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점점 커짐에 따라서 자녀가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고 스스로 해결하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됐다.

'감정조절'이나 '정서지능'이라는 말 또한 자녀들이 성장할 때 많이 듣는 말들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아동복지센터는 "정서적 측면을 이해하고 성장하는데 중요한 요인으로 활용하려면 무엇보다 '내가 누구인지' 자기 자신을 이해하는 것부터 출발해야 한다"다며 홈페이지를 통해 전했다.

출처 - 아동복지센터 홈페이지

심리검사는 심리내적 영역(성격, 인성, 대인관계, 학업 등)을 측정하여 객관적으로 개인차를 알아보는 것으로 자신의 특성을 파악하고 그 특성에 따라 앞으로 어떤 방향성을 가져야 할지 안내한다.

아동복지센터가 준비한 심리검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특별시 아동복지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상: 부모님과 자녀(초등4~중, 고생)

일시: 4월 27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

장소: 서울시아동복지센터 1층 세미나실(강남구 수서동 광평로 34길 124)

내용: NEO 성격검사,SCI자기개념검사, MST학습동기 검사, KIPR교우관계검사 등 설문형 심리검사 4종

신청방법: 아동복지센터 홈페이지서 예약접수 후, 검사일 센터 방문

신청기간: 4월 15일(월) 오전 9시~4월 25일(목) 오후 6시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