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장훈 4·16 세월호 참사 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 우기종 전남문화예술협회 명예 이사장 등 수백 명이 참석해 희생자들 기리는 시간 가져

출처 : 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정영주 기자] 전남 목포신항에 세월호 5주기를 나흘 앞둔 오늘(12일) 오후, 거치된 세월호 앞에서 추모음악회가 개최됐다.

전남 20개 시군 학생들로 구성이 된 꿈키움 드림오케스트라 단원 1천여명은 '아이들이 안전한 세상'을 위한 추모음악회를 사고와 인양, 세월의 여파로 녹슨 세월호 앞에서 개최했다.
 
바람이 거세게 부는 목포신항에서 열린 음악회에는 김영록 전남지사,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장훈 4·16 세월호 참사 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 우기종 전남문화예술협회 명예 이사장 등 수백 명이 참석하였다.
 
출처 : 연합뉴스

악기를 연주하며 꿈을 키우는 초·중·고 단원들은 4·16 합창단과 함께 세월호 추모곡인 '천개의 바람이 되어', '바람이 불어오는 곳', '잊지 않을게 잘가오 그대' 등을 부르거나 연주하며  5년 전 차가운 바다로 떠나보낸 희생자들을 음악으로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추모음악회를 주최한 전남문화예술협회 우기종 명예 이사장은 "어려운 형편에도 음악을 통하여 꿈을 펼치는 드림오케스트라 1천명 아이들의 선율이 하늘 닿아 세월호 아이들에게 위로가 되고, 유가족에게 평안을 주기를 바란다."고 개회사를 하였다.
 
김영록 전남지사는 "보다 행복하고 안전한 세상을 꿈꾸는 마음으로 지난 1년 동안 연주회를 준비한 학생들이 고생이 많았다"고 하며 "학생들의 연주가 단원고 학생들에게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축사하였다.
 
장훈 4·16 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은 "304명의 국민은 집으로 돌아오지 못하였고, 3년 뒤 세월호는 낡고 부서진 모습으로 돌아왔으며, 우리는 5년이 지난 지금도 세월호 참사의 진상규명을 외치고 있다"고 하며 "정부는 세월호 참사 특별수사단을 설치하라"고 촉구하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