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브릭 쇼파부터 침대 겸용 쇼파까지 종류 다양
내 집의 규모와 사용 용도 고려해서 구매해야

출처 : PIXABAY

[문화뉴스 MHN 김재정 기자] 2010년대 이후 1인 가구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참신한 1인용 가구의 종류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최근 퇴근 후나 주말에 집에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을 이용하여 휴식을 취하는 소위 '집순이, 집돌이'가 많아지면서 집 안 휴식공간에 대한 수요 역시 높다. 

이러한 휴식 공간을 마련하는 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1인용 쇼파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출처 : PIXABAY

▶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쇼파베드

혼자 사는 오피스텔이나 자취방의 경우 보통 크지 않은 것이 현실적이다. 

그렇기때문에 침대와 쇼파를 따로 들이는 것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적격인 것이 '쇼파베드'이다. 

관절 부분을 통해 각도를 조절해서 쇼파와 침대를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쇼파베드는 일반 쇼파에 비해 가격도 저렴하고, 커버를 벗겨 빨래하기도 쉬워 많은 사랑을 받는다. 

또한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 역시 높은 편이다. 

출처 : PIXABAY

▶ 인테리어에도 안성맞춤인 페브릭 쇼파

인테리어에 신경을 쓰는 이들에게는 페브릭 쇼파가 적격이다. 

다양한 색깔과 함께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리는 페브릭 쇼파는 다양한 디자인으로 개개인의 취향을 저격한다. 

특히 북유럽 감성의 페브릭 쇼파가 유행하면서 집안의 분위기를 차분하지만 따뜻한 북유럽풍으로 맞추는 사람들 역시 늘어나고 있다. 

페브릭 쇼파의 경우 스툴과 함께 판매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필요에 맞춰 구매하는 것이 좋다. 

출처 : PIXABAY

▶ 편하게 누워 이용할 수 있는 빈백

집에 쇼파를 따로 들이기 이미 부담스러운 상황이라면, 빈백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눕는 자세에 따라 모양이 달라지는 빈백의 경우 처음에는 낯설 수 있으나 생각보다 편하다는 평이 줄을 잇는다. 

또한 이용하지 않을 때에는 공처럼 말아서 구석에 쉽게 보관할 수 있고, 안에 든 빈의 양을 조절하여 나에게 맞는 크기를 정할 수 있다는 점 역시 장점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