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3편 보유...오는 17일 DDP서 기자간담회 개최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디엔에이'(DNA)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7억뷰를 돌파했다.

출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타이틀곡 'DNA'는 15일 오전 3시 32분 유튜브 조회수 7억건을 넘겼다. 한국 그룹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7억뷰는 블랙핑크 '뚜두뚜두'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DNA'는 앞서 K팝 그룹 최초로 6억뷰를 달성한 뮤직비디오로 2017년 9월 공개 이후 빌보드 메인 차트 '핫 100'에서 4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2월 미국레코드산업협회(RIAA)로부터 골드 디지털 싱글 인증을 받았다.'

출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아울러 전날에는 '페이크 러브'(FAKE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5억뷰를 달성했다. '페이크 러브'는 빌보드 '핫 100'에서 10위를 차지해 한국 그룹 최고 순위를 거머쥐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7억뷰를 넘긴 'DNA'를 비롯해 '불타오르네', '페이크 러브'까지 총 3편의 5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밖에도 '쩔어',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아이돌'(IDOL)이 4억뷰,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가 3억뷰, '상남자', '봄날'이 2억뷰,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하루만', '위 아 불릿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가 1억뷰를 넘겼다.

출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2일 새 앨범 '맵 오브 더 솔 : 페르소나'(MAP OF THE SOUL : PERSONA)로 돌아왔다.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는 세계 최단시간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넘기는 신기록을 달성했다.

글로벌한 인기를 증명한듯 방탄소년단의 신곡 행보는 미국부터 시작되었다.

미국 NBC 프로그램 SNL에서 컴백 스테이지를 가지며 본격적인 활동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SNL 관계자에 따르면 SNL의 화제성은 지난 시즌보다 280% 이상 뛰어 오르며 방탄소년단을 향한 해외 및 국내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방탄소년단은 오는 17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에서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며, 5월 1일에는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가수 할시(Halsey)와 신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무대를 선보인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