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와 식품나라 개최 공모전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문화뉴스 MHN 이준호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식품안전나라가 '2019 나트륨, 당류 줄이기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공개했다.

이번 공모전은 식생활안전 포스터 부문과 나트륨과 당류 줄이기 UCC 부문 두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어린이 식생활 안전 포스터는 4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 진행되며 결과 발표는 9월 15일로 예정돼있으며, 나트륨과 당류 줄이기 UCC는 오는 6월 3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결과는 10월 15일 발표 예정이다.

어린이 식생활 안전 포스터는 '어린이 식생활 안전 실천의지 표현'을 주제로 1. 비만예방을 위한 당류, 나트륨 줄이기, 2. 고열량, 저영양 식품 바로 알기, 3. 올바른 식생활 실천 등을 표현하면 된다.

응모 대상은 유치 및 초등(저학년)부, 초등(고학년) 및 중등부, 고등 및 일반부로 진행되며, 부별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 그리고 전체에서 최다 참가상 1팀 총 19팀을 수상한다.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나트륨과 당류 줄이기 UCC 부문은 '일상 속에서 나트륨과 당류 줄이기 실천 이야기'를 주제로 29초 광고 또는 60초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공모하면 된다.

응모대상은 앞선 포스터 공모와 달리 고등학교 이하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뉘면 부별로 최우수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 총 12팀을 시상한다.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식품안전나라가 국민 건강증진을 위해 기획한 두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미술·전시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