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2020년 문화의 달' 행사 개최지로 경기도 파주시 선정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가 '2020년 문화의 달' 행사 개최지로 경기도 파주시를 선정했다.

지난 4월 11일 '2020 문화의 달 개최지 선정 심사위원회'의 심사 결과 상대적으로 문화 혜택이 적었던 경기 북부 지역에서 여러 문화행사를 개최한 이력을 인정받은 경기도 파주시가 확정되었다.

정부에서 시행하는 문화의 달(10월)과 문화의 날(10월 셋째 주 토요일)은 「문화기본법」 제12조에 의거 문화예술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지역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한 행사로 2003년부터 14개 시·도를 순회하며 개최됐다.

파주시는 그간 평화통일의 상징인 판문점·임진각, 전통문화의 중심인 화석정·자운서원, 문화예술의 핵심인 헤이리·출판도시를 중심으로 지역의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문화축제를 운영해왔다.

이내 파주시는 문체부와 '문화의 달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2020년 10월 문화의 달에 파주시만의 '어울림과 의존, 융합'을 주제로 하늘놀이 공연, 취타대 전통공연, 외벽 영상(미디어 파사드), 풍물로 댄스(비보잉), 거리예술공연 등을 기획해 지역문화 활성화에 힘쓸 예정이다.

한편 올해 문화의 달 행사는 제주시에서 개최되며 '제주의 색으로 피어나는 문화'를 슬로건으로 걸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