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물, 판소리, 민요, 연극 등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된다.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충북 괴산군 홍범식 고택에서 매달 셋째 주 토요일 문화의 향연을 선보인다.

출처 괴산군청

18일 괴산군에 따르면 오는 20일부터 오는 10월까지 매달 셋째 주 토요일 주제 '홍범식 고가에서 열리는 신나는 이야기 여행'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풍물, 판소리, 민요, 연극 등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전래놀이 한마당도 펼쳐진다.

성우가 읽어 주는 그림책 극장과 계절 따라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그림책방도 개최한다.

출처 괴산군청

시 낭송회와 시화 전시회도 계획하고 있다.

괴산군은 홍범식 고가의 역사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유적을 활용한 문화행사를 관광자원으로 삼기 위해 2016년부터 매달 셋째 주 토요일 문화행사를 진행해왔다.

이 행사는 지난해 문화재청의 생생 문화재 우수 사업으로 선정돼 문화재청장상을 받았다.

이 고가는 금산군수로 있던 1910년 대한제국이 일제에 국권을 뺐기는 경술국치를 당하자 순국한 홍범식이 태어나 성장한 곳이다.

괴산에서 3.1운동을 주도한, 소설 임꺽정의 저자 벽초 홍명희의 생가이기도 하다.

1730년 건립한 것으로 추정되는 이 고가는 2002년 충북 민속문화재 14호로 지정됐으며 조선 중기 양반 가옥의 대표적인 건축 양식을 갖춰 문화, 역사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