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대식에서 축제에 대한 소개와 함께 앞으로의 활동 일정에 대한 안내 이뤄져..."

출처: 안산국제거리극축제사무국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안산문화재단 축제사무국이 지난 20일 '2019 안산국제거리극 축제'의 자원활동가 '액션히어로'와 '액션프렌즈'의 발대식을 실시했다.

이번 발대식은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되었으며, 액션히어로 5기와 액션프렌즈로 선발된 250여 명의 자원활동가가 참여한 가운데 실시되었으며, 축제에 대한 소개와 앞으로의 활동 일정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자원활동가를 액션히어로와 액션프렌즈 라는 특별한 명칭으로 부르는데, '액션히어로'는 축제 전부터 사전활동에 참여하고 전문적인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자원활동가로, 축제 기간 동안 활동하는 '액션프렌즈'의 리더역할을 한다.

'액션프렌즈'는 전 연령 참여를 희망하는 안산 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일반 자원활동가로, 자기성장과 인간관계형성에 도움이 되어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출처: 안산국제거리극축제사무국

백정희 안산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자원활동가는 축제의 홍보대사나 마찬가지다. 다양한 연령층의 눈높이에서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해주길 바란다"며 "제일 중요한 것은 안전이니 축제 기간 동안 안전을 최우선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2019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Welcome to the street A'(웰컴 투 더 스트리트 에이)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안산문화광장을 포함한 안산시 일대에서 열린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