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해 줄 5월 박스오피스

 
출처: CJ엔터테인먼트 등 (하단 상세사진 참고)

 

[문화뉴스 MHN 이채원 기자] 오는 5월, 가정의 달을 즐겁게 해 줄 개봉을 앞둔 국내외 개봉예정작 8편을 소개한다.
 
◇2019년 5월 개봉예정 국내영화
 
1. 나의 특별한 형제(육상효 감독, 신하균, 이광수, 이솜)
 
출처: 스마일이엔티

 

'나의 특별한 형제'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두 남자의 우정을 그린 휴먼 코미디이다.
 
머리 좀 쓰는 형 '세하'(신하균)와 몸 좀 쓰는 동생 '동구'(이광수)는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았지만 오랜 세월을 한 몸처럼 살아온 형제같은 사이이다.
 
지체장애인 세하는 지적장애인 동구를 위해 생각과 판단을 해주고, 반대로 동구는 세하의 손과 발이 되어준다.
 
그러던 어느 날 형제의 보금자리 '책임의 집'을 운영하던 신부님이 돌아가시고, 지원금이 끊긴 두 사람은 헤어질 위기에 처한다.
 
세하는 동구와 떨어지지 않기 위해 동구를 수영대회에 출전시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희망은 잠시, 예상치 못한 인물의 등장으로 형제는 또 다른 위기를 겪게 된다.
 
'나의 특별한 형제'는 기분 좋은 웃음과 따뜻한 감동을 담은 실화를 잔잔하게 담으며 이기주의와 냉소주의로 분열된 현대 사회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용기를 전할 영화가 될 것이다.
 
2. 걸캅스(정다원 감독, 라미란, 이성경)
 
출처: CJ엔터테인먼트

 

어떤 작품에서든 강렬한 존재감을 뽐내는 라미란과 연기부터 노래까지 못 하는 게 없는 이성경이 출연하는 이 영화는 앙숙 관계의 시누이이자 강력반 꼴통 형사인 두 사람의 스토리를 그린 영화이다.
 
'미영'(라미란)은 전직 전설의 형사이지만 민원실 퇴출 0순위로 꼽히고, '지혜'(이성경)는 꼴통 형사 신세로 민원실로 밀려났다.
 
눈만 마주쳐도 으르렁대는 이 두 사람은 한 여성이 차도에 뛰어드는 것을 함께 목격한다.
 
그런데 이 여성은 알고 보니 48시간 후 업로드가 예정된 디지털 성범죄 사건의 피해자였다.
 
강력반과 사이버 범죄 수사대 등 경찰 내 모든 부서들에서 복잡한 이 디지털 성범죄 사건을 맡지 않으려 하자, 미영과 지혜는 비공식 수사에 나서기로 결심한다.
 
뜨거운 정의감으로 무장한 요절복통 걸크러시 형사 콤비의 합동 수사 스토리가 펼쳐진다.
 
이 영화는 디지털 성범죄 등의 사회적 문제들을 무겁지 않고 유쾌하게 풀어가면서 속 시원하게 악을 물리치는 쾌감을 관객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3. 기생충(봉준호 감독,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출처: CJ엔터테인먼트

 

'설국열차', '괴물', '옥자' 등 뛰어난 작품세계를 보여주며 많은 인기를 끈 봉준호 감독의 새로운 작품 '기생충'이 다음 달 개봉을 앞두고 있다.
 
영화 '기생충'은 백수 가족의 장남 '기우'(최우식)이 가족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박사장(이선균)네 고액 과외 면접을 보러 가며 시작되는 예기치 않은 사건을 담은 영화이다.
 
개봉에 앞서 봉준호 감독은 이 영화에 대해 "신작 '기생충'은 내 터닝포인트가 될 작품"이라고 밝혀 관객들의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다.
 
이어 봉준호 감독은 "상태가 이상한 4명의 가족이 등장한다"며 "내 영화에서 가장 기괴한 프레임과 대사들이 난무할 것 같다."고 말했다.
 
특히 송강호가 맡은 '기택'역에 대해서 "송강호 캐릭터는 비밀이다. 정말 이상하고 그로테스크한 캐릭터가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줄거리에 대해 자세히 알려진 바는 없지만, 누리꾼들은 "진짜 명작 하나 더 나오네", "시대를 관통하는 메시지를 지닌 영화가 나올 것만 같아 기대가 크다" 등 기대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4. 악인전(이원태 감독, 마동석, 김무열, 김성규)
 
출처: 에이스메이커

 

연쇄살인 사건을 추적하기 위해 조직 보스와 강력반 형사가 손을 잡으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영화 '악인전'이 5월 개봉한다.
 
악인으로 상징되는 조직 보스, 그리고 선인으로 상징되며 악인을 붙잡아야 할 형사. 이 두 사람이 가장 큰 악인인 '연쇄살인마'를 잡기 위해 타협을 하게 된다.
 
연쇄살인마를 잡기 위해 서로를 이용하기도, 또 경계하기도 하는 모순적인 상황이 반복되며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 전개돼 관객들이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액션 배우로는 따라갈 자 없는 마동석(장동수 역), 넘치는 카리스마로 관객을 휘어잡을 김무열(정태석 역)이 출연하며 탄탄한 캐스팅을 보여주고 있다.
 
또 5월에 개봉하는 유일한 국내 액션 영화로, 액션영화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2019년 5월 개봉예정 해외영화
 
1.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마이클 도허티 감독)
 
출처: 워너브라더스픽처스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았던 '고질라' 시리즈의 후속작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가 5월 개봉을 앞두고 있어 관객들이 큰 기대를 하고 있다.
 
워너 브라더스의 세 번째 몬스터버스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에는 '고질라'(2014)를 연출한 가렛 에드워드 감독 대신에 마이클 도허티 감독이 새로운 감독으로 부임했다.
 
마이클 도허티 감독은 2007년 '트릭 오어 트릿'(Trick or Treat), 2015년 '크람푸스'(Krampus) 등의 영화를 연출한 바 있다.
 
이번 영화에는 주인공 '고질라'를 비롯해 거대 나방 괴수 '모스라', 머리가 세 개인 '기드라', 프페라노돈 '라돈' 등이 대거 출연한다고 알려졌다.
 
극중 '엠마 러셀' 역을 맡은 배우 베라 파미가에 따르면 이 영화는 엄마와 딸의 이야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어 베라 파미가는 "기존 '고질라'는 아버지와 아들의 이야기가 주를 이뤘다면, 이번 속편에는 남성들의 전투 무기들이 몬스터들에게 전혀 효과가 없다. 따라서 온화한 전략, 즉 여성들에 의한 양성이 필요한 것이다"라고 밝혔다.
 
고질라와 초거대 몬스터들의 등장이라는 전례 없는 재앙으로 위기에 빠진 지구의 운명을 건 블록버스터 영화인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에 대해 마이클 도허티 감독은 "이 영화가 멋진 테마를 다룬 몬스터 영화인 동시에 휴머니즘이 물씬 풍기는 드라마적인 요소를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2. 서스페리아(루카 구아다니노 감독)
 
출처: 아마존 스튜디오

 

북미에서 작년 11월 개봉해 인기를 끈 바 있는 '서스페리아'는 1977년 개봉했었던 '다리오 아르젠트'의 동명의 걸작 컬트영화를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포스터부터 섬뜩한 느낌을 주는 이 영화는 미국의 젊은 댄서 수지(다코타 존슨)가 유럽의 유명한 무용학교인 마담 블랑 아카데미에 들어갔다가 학교의 무서운 비밀을 밝히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루카 구아다니노 감독은 이 영화에 대해 "모성을 담은 영화이다. 다시 태어나기 위해 자신의 아이를 희생 제물로 삼는 엄마의 모습을 담아 모성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 질문을 던지고 싶었다"고 밝힌 바 있다.
 
기괴한 음악과 장면들로 가득 찬 이 공포영화는 다코타 존슨, 틸다 스윈튼, 클로이 모레츠, 미아 고스 등 유명 헐리웃 여배우들이 대거 출연해 관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3. 알라딘(가이 리치 감독)
 
출처: 월트디즈니스튜디오

 

1993년 개봉했던 디즈니의 클래식 애니메이션 '알라딘'을 실사화 한 현대판 '알라딘'이 오는 5월 개봉한다.
 
머나먼 사막 속 신비의 아그라바 왕국의 시대를 배경으로 한 이 영화에서, 좀도둑 '알라딘'은 마법사 '자파르'의 의뢰로 마법 램프를 찾아 나섰다가 '지니'를 만나게 된다.
 
지니는 주인에게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요정으로, 알라딘은 지니를 통해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으려다 생각도 못 했던 모험에 휘말리게 된다.
 
주인공인 '알라딘' 역은 메나 마수드가, '지니' 역은 윌 스미스가 연기한다. 또 공주 '자스민' 역은 나오미 스콧이 연기한다.
 
지난 3월에 개봉한 디즈니의 실사 영화 '덤보'에 이어 '알라딘' 역시 디즈니의 흥행 신화를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4. 명탐정 피카츄(롭 레터맨 감독)
 
출처: 워너브라더스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의 귀엽고 깜찍한 주인공 포켓몬 '피카츄'가 실사 버전으로 스크린에 등장한다.
 
어느 날 기억을 잃은 채로 깨어난 피카츄는 실종된 해리의 아들 팀 굿맨을 만난다.
 
피카츄는 해리의 사라진 아빠를 찾기 위해 '명탐정'이 되어 기상천외한 모험을 떠나게 된다.
 
특유의 유쾌함으로 인기를 끈 '데드풀' 시리즈의 주인공 '라이언 레이놀즈'가 피카츄의 목소리를 연기해 개봉 전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일본풍의 귀여운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피카츄가 롭 레터맨 감독을 만나 어떻게 변신할지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낸다.
 
'명탐정 피카츄'에는 피카츄 뿐 아니라 '포켓몬스터'의 추억의 포켓몬들이 다수 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푸린, 이브이, 이상해꽃, 리자몽 등 이 출연하는 '포켓몬 스크린 테스트' 영상이 공개되며 사람들의 동심을 자극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