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6일과 27일, 신라의 천년 수도 경주 탐방 예정"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수원화성 탐방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유네스코 문화유산 탐방행사'가 열린다고 23일 밝혔다.

주한외교사절단이 직접 신라의 천년 수도인 경주를 돌아보는 '유네스코 문화유산 탐방행사'에서는 교황청, 베트남, 태국, 이집트 등 14개국 대사를 비롯하여 주한 외규사절 30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탐방 첫날에는 아름다운 신라의 황금 문화를 볼 수 있는 금령총 발굴현장과, 대릉원 등 경주역사유적지구를 답사하고, 국립경주박물관을 관람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조선의 전통가옥 보존이 잘 이루어져있는 양동마을을 찾아가 솟대 만들기 등 옛 조선인들의 생활문화를 직접 체험할 계획이다.

김태훈 해외문화홍보원장은 "앞으로 유네스코 문화유산과 한국의 전통문화, 현대문화를 함께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강화 고인돌 체험

한편, 올해의 유네스코 문화유산 탐방은 경주 탐방을 시작으로, 오는 5월 국방대학교 해외 무관 및 가족들의 충주 택견 체험, 6월과 10월 주한외국인 국립무형유산원 및 전주 한옥마을 탐방, 9월 외국인 직장인 및 유학생의 수원화성 및 한국민속촌 탐방, 11월 주한 유학생 및 어학당 학생들의 창덕궁 및 북촌 한옥마을 탐방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