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대표 봄꽃축제인 '군포철쭉축제'가 오는 24일 군포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출처 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24일 수도권 대표 봄꽃축제인 '군포철쭉축제'가 철쭉동산, 철쭉공원, 초막골생태공원, 산본로데오 거리 등 군포시 일원에서 개최됐다.
 
군포철쭉축제는 수리산을 소재로 진행되는 크고 작은 축제를 군포시가 하나로 통합해 2011년부터 철쭉동산과 철쭉공원 등에서 진행하고 있다.
 
자산홍·산철쭉 20만 그루를 심은 철쭉동산을 포함해 군포시 전역에는 철쭉 100만 그루가 식재돼 해마다 봄이 되면 철쭉꽃이 만개하면서 장관을 펼쳐 놓는다.
 
'2018 경기관광유망축제'에 이어 '2019 경기관광대표축제'로 선정된 군포철쭉축제는 축제 기간 90만 명이 다녀갈 정도로 경기도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 매김했다.
 
군포시가 주최하고 군포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올해 군포철쭉축제는 군포시의 새로운 명소로 부상하는 초막골생태공원까지 축제 영역을 넓히고,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24일 오후 7시 40분 철쭉동산 상설무대에서는 군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 인기가수 노라조, 비보잉 세계챔피언 진저크루가 참가하는 '철쭉꽃 피는 콘서트'가 개최된다.
 
오는 27∼28일 철쭉동산 앞 500m 구간 도로는 자동차 걱정 없이 걷는 자유를 만끽할 수 있는 '노차로드(No車Road)'로 운영된다.
 
노차로드에서는 다양한 놀이프로그램, 마임·서커스 등 퍼포먼스 공연, 청소년들이 끼를 발산하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을 느낄 수 있다.
 
축제 기간 철쭉가요제, 군포지역 생활문화동호회들의 철쭉생동감콘서트, 시민공모를 통해 선정한 봄봄체험만발 부스, 초등학생들이 준비한 공공미술전시 등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출처 연합뉴스

초막골생태공원에서는 시민축제기획단이 직접 운영하고 꾸미는 공연과 전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6일 산본로데오거리에서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특별히 기획된 프로젝트 공연 '자유를 외치며 평화를 꿈꾸다'가 진행된다.
 
안치환과 크라잉넛, 뮤지컬배우 이정렬, 그리고 군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이 무대에 오른다.
 
인기 유튜버 고퇴경이 진행하는 랜덤플레이댄스, 버스킹 등 거리공연도 개최된다.
 
군포철쭉축제는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2019 군포철쭉축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unpofestival.org)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