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단체, 일자리 유관기관 관계자, 도민 등이 참석...토론자들은 노사민정의 적극적인 참여, 상호 신뢰, 문제의식 공유가 중요하다고 입을 모아

출처 : 전라북도

[문화뉴스 MHN 정영주 기자] 전라북도는 오늘(25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올바른 방향을 설정하고 상생형 일자리 모델의 공론화를 위한 노사민정 심포지엄을 열었다고 밝혔다.

전라북도청에서 열린 이 날 심포지엄에는 경제단체, 일자리 유관기관 관계자, 도민 등이 참석하였다.
 
문성현 경제사회노동위원 위원장은 기조 강연에서 "향후 사회적 대화의 지향점은 포용적 노동체제"라고 하며 "이는 노동의 가치를 중심에 두어 노동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연대를 강화하여 지속가능한 사회질서를 재구축하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하였다.
 
김선기 전북연구원장, 채준호 전북대 교수, 손영우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전문위원, 심병국 한국노총 전북본부 총무국장, 나석훈 전북도 일자리경제국장 등은 '지속가능한 고용체제를 위한 지역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나 국장은 "전북형 상생형 일자리는 노사민정이 더불어 상생 협력 모델을 발굴하고 일자리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핵심"이라고 하며 "논의 중인 모델을 구체화하여 일자리를 창출하는 돌파구를 마련하겠다"고 말하였다.
 
송하진 도지사는 "상생형 일자리 확산을 위한 공론화 자리에서 도민과 이해 관계자들이 체감하고 공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토론자들은 전북 상생형 일자리 성공을 위하여 노사민정의 적극적인 참여, 상호 신뢰, 문제의식 공유가 중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