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해로 희생된 이들과 슬픔, 고통 속에 있는 필리핀 국민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보내드린다"고 연대의 뜻을 표해

출처 : 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정영주 기자] 한국천주교주교회의 의장인 김희중 대주교는 이틀 연속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필리핀과 광산 산사태로 많은 실종, 사망자가 발생한 미얀마에 각각 위로 서한을 보내 고통을 함께하였다.

김 대주교는 필리핀 마닐라대교구장 루이스 안토니오 타글레 추기경에게 보낸 서한에서 "필리핀에서 발생한 강진 소식에 한국의 가톨릭 신자들도 깊은 슬픔을 느끼고 있다"고 하며 "재해로 희생된 이들과 슬픔, 고통 속에 있는 필리핀 국민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보내드린다"고 연대의 뜻을 표하였다.

미얀마 미치나교구장 프란시스 다우 탕 주교에게 보낸 서한에서 그는 "미얀마 카친주에서 발생한 산사태로 수많은 광산 근로자들의 인명피해가 발생하였다는 소식에 깊은 슬픔을 느끼고 있다"고 애도하였다.

그러면서 "이번 산사태로 희생이 된 모든 이들을 위하여 기도한다. 자비하신 주님께서 사랑하는 이를 잃은 가족들에게 힘과 은총과 용기를 베푸시어 그들이 슬픔과 고통을 극복하고 새로운 희망을 얻기를 빈다"고 하였다.

외신에 따르면 지난 22일(현지시각) 필리핀 최대 섬인 루손섬에서 규모 6.1의 지진이 발생하였고, 23일에도 필리핀 동부 사마르주에서 규모 6.5의 강진이 발생하여 최소 16명이 사망하고 80여명이 부상한 것으로 집계가 되었다.

미얀마 북부 카친주 흐파칸트의 옥 광산에서도 지난 22일 산사태가 발생하여 자고 있던 광부들이 진흙더미에 깔리는 사태가 발생하였다. 시신 3구가 수습되고 54명이 실종상태로 전해지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