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9일 CJ ENM '게임즈콘(GAMEZCON) 2019 서울' 개최한다 밝혀

출처: 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4월 29일 CJ ENM에서 '게임즈콘(GAMEZCON) 2019 서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최초 게임 크리에이터 축제로 서울시가 후원하고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사업 다이아 티비(DIA TV)와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한다. 

이번 게임즈콘 축제는 다이아 티비 소속으로 활동 중인 대도서관·임요환·보겸·감스트·머독·재넌·테스터훈·릴카·이설·스파이럴캣츠 등 총 30여개 게임 크리에이터들이 팬들과 함께 게임 콘텐츠를 만들어 간다.

다이아 티비는 '4천여명이 동시에 관람하며 소통할 수 있는 스튜디오형 게임 무대, 초대형 PC방을 연상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와 팬 간 게임 대결, 게임 밖으로 튀어나온 것 같은 코스프레, 서울시 인디게임 홍보관, 크리에이터와 게임사가 마련하는 마켓 등을 준비했고 2018년 아시아 최대 1인 크리에이터 축제 '다이아 페스티벌'부터 새롭게 도입한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 전략을 올해 더욱 구체화하겠다'고 전했다.

'게임즈콘(GAMEZCON) 2019 서울'은 오는 12월 21일~22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되며 다이아 티비 공식 유튜브 채널과 크리에이터별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