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0일 SSG.COM '어벤져스' 관련 상품 매출 분석 결과 발표

출처: 마블매니아2019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4월 30일 SSG.COM은 지난 4월 1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영화 '어벤져스' 관련 상품 매출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SSG.COM은 지난 4월 1일부터 4월 28일까지의 상품 매출이 전월 대비 15배 급증했다고 밝혔다.

특히 어벤져스 팀의 내한 행사가 다음 날인 지난 4월 16일에는 관련 상품군 매출이 630%까지 뛰었고,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개봉 다음 날인 지난 4월 25일에는 743%까지 치솟았다.

영화 상영 초기인 지난 4월 26일 '레고 슈퍼히어로 어벤져스 아이언맨 연구소' 외 어벤져스 관련 완구 상품 4개가 모두 조기 품절됐고 아이언맨 등 피규어도 연이어 품절됐다.

또한 마블 로고와 캐릭터가 들어간 의류, 일상용품 등도 뜨거운 인기를 보이며 평균 매출이 20% 이상 증가했다.

SSG.COM에서는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개봉과 5월 가정의 달, 어린이날 등이 매출에 기여한 것으로 예상하며 유통업계에서는 키덜트 족 등 취향 소비를 중시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어벤져스 특수성을 견인한 것으로 보고있다.

SSG.COM 관계자는 '지난해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개봉 당시 관련 제품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기 상품의 경우 미리 충분한 재고를 확보했는데도 일부 상품의 품절을 막을 수 없었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