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을 겨냥한 국악 공연,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소규모 뮤지컬
세대 불문하고 즐길만한 프로그램
가정의 달 맞아 5월 가볼만한 곳 추천

출처 : 세종문화회관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서울 주요 공연장들이 가족과 함께 볼만한 공연을 알차게 마련했다.

어버이날을 겨냥한 국악 공연,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소규모 뮤지컬도 많지만 세대 불문하고 즐길만한 프로그램이 많다.

먼저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하는 주요 공연은 오는 8부터 10일까지 열리는 '이미자 노래인생 60년 기념 음악회'다. 1959년 '열아홉 순정'으로 데뷔한 이래 엘레지의 여왕으로 불리는 이미자의 데뷔 60주년을 기념하는 공연이다. 잘 알려진 히트곡들을 대규모 오케스트라와 함께할 예정이다. 

출처 : 세종문화회관

디즈니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공연도 관객을 기다린다.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디즈니 인 콘서트'는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활동하는 디즈니 콘서트 가수들이 실감 나는 연기와 노래로 아이들을 디즈니 마법으로 데려간다.

이밖에도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 '앙상블콘서트'(11일), 서울시국악관현악단의 세종음악기행 '작곡가 세종'(15일), 서울시무용단의 '놋-N.O.T'(23∼24일)가 펼쳐진다.

국립국악원은 국악과 다른 예술 장르의 신선한 조합이 돋보이는 '금요공감'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오는 3일 '국악, 감사와 사랑을 노래하다'를 주제로 사제 간인 국창 안숙선과 소리꾼 남상일이 '흥보가 중 박타는 대목'을 펼친다.

박연지(해금), 홍상진(타악) 부부와 국립극장 대표 남무 송설, 서울시무용단의 대표 여무 박수정 부부가 함께 만드는 '마른미나리와 춤으로 쓰는 시 해로(偕老)'도 기대할 만하다.

오는 10일에는 어버이날을 기념해 모녀간 공연도 선보인다. 평안남도 무형문화재 제4호 평남수건춤 보유자인 한순서와 딸인 중앙대 이주희 교수가 '모녀전승 변무락(變舞樂)'을 주제로 함께한다. 스승의 날 주간인 17일에는 가야금 명인 오경희와 제자들이 '서공철류 가야금산조' 등 7곡을 연주한다.

출처 : 국립국악원

대만 전통음악을 들을 흔치 않은 기회도 있다.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대만국악단은 40여 명 규모로 내한해 국립국악원 창작악단과 합동 공연 '음악으로 만나다'를 펼친다.

출처 : 대만국악단

첫날은 대만 풍광을 담아낸 국악관현악곡 '대만수상곡(臺灣追想曲)'을 시작으로 대만 원주민 파이완족(排灣族) 전설에서 영감을 얻은 '양금 협주곡-대무산남(大武山藍)' 등을 선보인다. 이튿날은 대만 농촌 생활을 수탉과 벌레의 움직임으로 생생하게 그려낸 '디즈 이중협주곡-수탉 놀리는 메뚜기' 등을 들려준다.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5월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고 싶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