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장리 유적을 테마로 한 6개 분야 23개 프로그램 진행
5월 가볼만한 곳으로 공주 추천

출처 : 충남 공주시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국내 최초 구석기 유적인 충남 공주 석장리에서 구석기 문화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가 펼쳐진다.

공주시는 오는 3일부터 6일까지 석장리박물관 일원에서 '2019 공주 석장리 구석기축제'를 개최하며, 개막식은 저녁 7시부터 축하공연, 불꽃쇼 등 순서로 진행된다.

'공주 석장리로 떠나는 구석기 여행'을 주제로 열리는 축제에서는 석장리 유적을 테마로 한 6개 분야 23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구석기 퍼레이드'는 전문 연기자, 시민 등 100여명과 현장 관람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석장리 유적이 처음 발굴된 1964년으로 돌아가 구석기 유적 가치를 재조명하는 '응답하라 1964', 19가지 구석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석장리월드 어드벤처', 돌창을 만들어 물고기를 잡아보는 '구석기 야생체험', 지역 예술인과 함께하는 '석장리 명품관', '구석기 음식 나라' 등도 펼쳐진다.

또한 오는 4일 오후 2시에는 송소희, 김준수, 안숙선, 고한돌 등 유명 국악인이 출연하는 '국립 충청국악원 유치기원 콘서트'도 한다.

김정섭 공주시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사시대 문화 축제로 발전하는 석장리 구석기축제에서 구석기 문화의 색다른 체험과 재미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따스한 봄날, 5월 가볼만한 곳으로 우리나라 대표적인 유적지 중 한 곳인 공주를 추천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