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서울 가볼만한 곳] 서울 문화비축기지 '서커스 축제'… 5월동안 전 공연 무료
  • 김다슬 기자
  • 승인 2019.05.0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일 국내외 25팀 공연…둘째 주부터 주말마다 무료 서커스 공연
5월 가볼만한 곳, 연인과 데이트 장소 추천
출처 서울시
출처 서울시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서울 마포구 문화비축기지가 5월 한 달 동안 서커스 축제장으로 변화한다.

서울시는 4∼6일 '서울 서커스 페스티벌-서커스 캬바레'를 시작으로 5월 내내 문화비축기지에서 무료 서커스 공연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하는 '서울 서커스 페스티벌'은 국내 유일의 서커스 축제다.

문화비축기지 야외마당에 설치된 지름 18m, 높이 9m의 대형 텐트(수용인원 300명)에서 국내외 총 25팀이 전통 서커스부터 클래식, 연극 등 다양한 장르와 결합한 컨템포러리 서커스까지 총 25편의 공연을 펼친다. 

프랑스·벨기에·대만 등 해외 초청작 4편이 국내에서 첫선을 보이고, 국내 서커스의 변천사를 보여주는 14편이 무대를 펼친다. 이 중 국내 대표 서커스단 동춘서커스의 공연과 국내 근대 서커스를 대표하는 예술가 안재근의 인생을 녹여낸 작품도 포함된다.

서커스 체험과 전시, 서커스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오픈포럼도 마련되어 있다.

행사는 서울문화재단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와 문화비축기지가 진행하고, 주한프랑스문화원이 후원한다.

5월 둘째 주부터는 주말마다 '서커스 시즌제' 공연이 개최된다.

'서커스 캬바레'에서 선보인 작품을 비롯해 총 30회(14개팀)의 공연이 준비됐다.

5월 선보이는 공연 중 4편은 연령의 제한이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실내공연 8편은 공간 제한으로 예약제로 운영된다. 예약은 3일 오후 6시까지 네이버 예약(https://booking.naver.com/booking/12/bizes/185985)으로 하면 된다. 나머지 공연은 선착순 관람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과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 페이스북(www.facebook.com/seoulstreetartscreationcenter)을 참조하면 된다.

햇빛이 따스한 5월 가볼만한 곳, 가족들과 나들이 장소로 추천한다.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