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필라테스더밸런스

[문화뉴스] 필라테스더밸런스가 2019 임산부를 위한 기구 필라테스 워크샵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4월 27일 필라테스더밸런스 위례점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샵은 산전과 산후 기구 필라테스로 구성되어, 임산부를 위한 기구 필라테스에 관심 있는 협회 강사를 비롯해 외부 강사도 함께 참여했다.

교육 내용은 임산부들이 출산 전, 후 신체 건강을 유지하고 관리하기 위한 기구 필라테스로 근막이론에 기초한 움직임을 토대로 다양한 필라테스 기구들의 활용과 응용방법을 익혔다. 교육은 필라테스더밸런스 중국 상해 패밀리센터 CEO이자 밸런스드바디 중국 Master Instructor인 Rose Li 강사가 진행하였다.

필라테스 스포츠 재활 교육전문가이면서, 임산부 필라테스 매뉴얼 에디터인 Rose Li 강사 는 “산전 필라테스는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임신 중에 생기기 쉬운 부종을 감소시킬 수 있다. 또한 임산부의 유연성과 근력, 골반기저근을 강화해 요실금 예방과 함께 분만 시 순산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한다. 

이어 “산후 필라테스는 출산 후 몸매와 복직근 회복뿐만 아니라 변형된 골반 근육과 내장의 기능을 잡아주고, 틀어진 골반과 척추를 교정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산후 건강을 위해 강도가 높거나 무리한 스트레칭을 피하고, 주로 전신을 이완하고 유연성을 증진하기 위한 동작과 기구활용으로 짜여 졌다.”고 덧붙였다.

임산부를 위한 기구 필라테스 워크샵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필라테스더밸런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사단법인 대한필라테스연맹의 대표 교육센터인 필라테스더밸런스는 미국 밸런스드바디의 국내 최초로 등록된 공식 한국교육인증센터다. 노수연 교육위원장을 주축으로 밸런스드바디 공식 Faculty자격을 취득한 Master Instructor들이 수준 높은 정식 교육을 통해 전문지식과 지도능력을 갖춘 유능한 필라테스 지도자 양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