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개국 공연팀 67개 작품 선보여, 6일까지 사흘간 계속
안산 가볼만한곳

출처 : 안산시

안산 가볼만한곳]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세계 각국의 다양한 거리공연을 볼 수 있는 제15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4일 오후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안산문화광장에서 개막한다.

지난 3일 안산시에 따르면 'Welcome to the Street A'라는 슬로건 아래 안산시와 안산문화재단이 공동 주최, 6일까지 사흘간 펼쳐지는 이 축제에는 아시아 8개국 포함, 모두 17개국의 공연팀이 참가해 67개 작품을 선보인다.

슬로건의 'A'는 안산(Ansan), 예술(Art), 모두(All) 등을 의미한다.

축제는 4일  'We Go All Together(함께 갑시다!)'라는 주제로 8개국의 다문화 민속공연팀 등이 참여하는 퍼레이드(시청∼안산문화광장)로 시작된다.

퍼레이드에 이어 416합창단·안산시립합창단 등 합창단 150명과 200명 규모의 오케스트라 연주가 하모니를 이룰 '하나 되는 안산의 소리'가 개막 공연으로 펼쳐진다.

출처 : 안산시

3일간 이어질 각국 공연팀의 공연 외에도 90여명의 시민이 주인공인 폐막 퍼포먼스 'NUUN(눈)', 지역 대학생이 만들어가는 커뮤니티 아트 '문·어' 등 시민참여 공연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폐막식은 오는 6일 오후 8시이다.

올해를 '아시아 거리예술의 메카'라는 비전을 실현하는 첫해로 설정한 안산시는 역대 가장 많은 국가가 참여한 이번 축제가 예술로 포용하고 공감으로 화합하는 매개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올해 축제는 문화 다양성이라는 안산의 특색을 축제에 녹여내는 한편, 많은 새로운 작품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관객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축제 일정과 공연 정보는 안산국제거리극 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