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가족영화부터 달콤한 로맨스까지... 5월 개봉영화 소개
걸갑스, 알라딘, 명탐장 피카츄, 우이러브, 어벤져스 엔드게임 여파가 언제까지 있을까?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가정의 달이자 학생들의 중간고사가 끝난 5월, 많은 신작 영화들이 관객들을 사로잡을 준비를 하고 있다.

출처 : CJ엔터테인먼트

1. 걸캅스

개봉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은 라미란, 이성경 주연 영화 '걸캅스'이다. 장르는 코미디/액션으로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부담스럽지 않다.

영화 걸캅스는 '미영'과 '지혜'라는 두 경찰을 다룬다. 집에서는 눈만 마주쳐도 으르렁 대는 시누이 올케 사이인 두 사람은 민원실에 신고접수를 하기 위해 왔다가 차도에 뛰어든 한 여성을 목격하고 그녀가 48시간 후 업로드가 예고된 디지털 성범죄 사건의 피해자란 사실을 알게 된다. 

하지만 복잡한 절차와 인력부족 등으로 사건에 대해 중요하게 다루지 않는 상황을 보고 이 두 사람은 비공식수사를 진행하기로 결심한다. 과연 이들은 어떤 사건을 맞이하게 될 것인가?

 

출처 : 워너브라더스

2. 명탐정 피카츄

"피카피카" 피카츄가 이번에는 명탐정으로 우리를 찾아온다. 그동안 보던 피카츄를 실사로 다룬 영화로서 장르는 코미디/액션/모험으로 역시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부담스럽지 않다. 라이언 레이놀즈(성우) 및 저스티스 스미스 주연.

기억을 잃은 채 깨어난 피카츄, 유일한 단서는 탐정모자에 적힌 해리란 이름과 주소. 주소 속 아파트에서 자신의 말을 유일하게 알아 듣는 실종된 해리의 아들 팀 굿맨을 만나게 된다. 사라진 아빠인 해리를 찾기 위해 피카츄와 떠나는 굿맨의 기상천외한 모험이 시작된다.

 

출처 : 월트디즈니코리아

3.알라딘

우리가 알고 있는 디즈니의 '알라딘'또한 윌 스미스, 나오미 스콧 등 유명한 출연진들과 함께 실사 영화로 돌아왔다. 장르는 모험/판타지/뮤지컬 등으로 '가족'이라는 장르도 포함되었으나 미국식 멜로가 주된 스토리 구성 요소인 만큼 영화 관람에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머나먼 사막 속 신비의 아그라바 왕국의 시대. 좀도둑 ‘알라딘’은 마법사 ‘자파’의 의뢰로 마법 램프를 찾아 나섰다가 주인에게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를 만나게 되고,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으려다 생각도 못했던 모험에 휘말리게 되는데…

 

출처 : (주)엔케이컨텐츠

4.우이 러브

가족과 함께하기 좋은 영화들도 있지만, 달콤한 사랑 이야기를 전해주는 영화도 예정되어 있다. 가족과 함께하기보다는 이제 막 연애를 시작한 커플 혹은 썸타는 사이인 관객들을 타깃으로 한다. 장르는 멜로/로맨스

소꿉친구라는 이름 속에 서로 너무 좋아하지만, 마음을 알리지 못하는 린과 유우는 계속해서 엇갈리기만 한다. 두 사람이 같은 마음인 걸 알고 있는 코요미와 케이타는 답답한 마음에 두 사람을 이어주려고 노력하는데… 과연, 린과 유우는 첫사랑을 이룰 수 있을까?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