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감한 일, 변기가 막혔을 때 해결방법을 소개한다.

출처 Pixabay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살면서 가장 난감한 일 중 하나는 볼일을 본 후 변기가 막혔을 때이다. 집에 누군가 놀러 온 상황에 변기가 막힌다면 최악의 상황이 될 수 있다. 

변기가 막혔을 때 당황하지 않고 효과적으로 시원하게 뚫는 방법을 소개한다.

첫 번째 방법은 샴푸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샴푸를 변기 안쪽에 바르고 30분 후 물을 내려주면 막힌 것이 시원하게 내려간다. 이 방법은 어느 정도 시간적 여유가 있는 사람이 사용하기 좋다.

두 번째 방법은 세제와 뜨거운 물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펄펄 끓인 물에 세제 혹은 가루비누를 풀어 변기에 부어준 후 조금 뒤 물을 내려준다. 물을 끓여야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세탁소에서 딸려오는 옷걸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꼬여있는 옷걸이를 일자의 모양으로 길게 펴 준 뒤 이물질이 막힌 변기에 넣고 쑤셔주면 시원하게 내려간다.

빈 페트병을 이용해서 막힌 변기를 시원하게 내릴 수 있다. 빈 페트병은 '뚫어뻥'을 대신한다. 2리터 정도의 페드병을 박힌 변기 입구에 넣고 페트병 아래, 위로 눌러 압력을 가하는 방법이다. 페트병의 주둥이를 가위나 칼로 자른 후 위, 아래로 열심히 펌프질을 하면 된다.

사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일명 '뚫어뻥', 압축기를 사용하는 방법이다. 화장실 변기 막힘과 같은 비상사태를 대비해 압축기를 변기 뒤 쪽에 비치해 둔다면 당황하지 않고 난감한 상황을 해결할 수 있다. 

변기를 시원하게 뚫 수 있는 방법을 외워두고 난감한 상황을 해결하자.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