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볼 만한 곳, 의정부 음악극축제, 수원연극축제 ‘숲 속의 파티', 서원밸리 그린콘서트, 이천 체험문화축제, 여주금사참외축제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따듯한 햇살이 가득한 가정의 달 5월. 수도 주변 경기도에서 펼쳐지는 축제들을 소개한다.

 

1. 의정부 음악극축제

출처  : 의정부시

기간 : 2019.05.10~05.19

장소 :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로 1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 주최하고, 문화 체육관광부와 의정부시가 후원하는 우리나라 대표 공연예술축제이다.

‘음악’과 ‘극’이 만나는 모든 장르를 포함하는 국내 유일 음악극축제이다. 이미 세계무대에서 검증을 거친 최신경향의 음악극 및 신진예술가들의 신성한 작품,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야외공연 등 세대와 지역을 아우르는 대채로운 음악극을 선보이며 긍정적으로 평가 받아 왔으며 워크숍, 음악극 어워드, 관객과의 대화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함으로써 공연예술축제로서의 기능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Connecting Roads: 잇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동시대의 이슈를 다루고 있는 공연예술작품을 선보임으로서 우리사회가 직면한 다양한 이슈에 대해 사고를 확장하고, 그 속에서 예술이 할 수 있는 역할을 생각하고자 한다.

 

 

2. 수원연극축제 ‘숲 속의 파티’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기간 : 2019.05.24~05.26

장소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로 166

올해 23회째를 맞는 수원연극축제는 가족과 연인이 함께하는 숲 속의 파티 형식으로 펼쳐진다. 숲이 우거진 경기상상캠퍼스에서 거리극과 서커스, 공중퍼포먼스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고,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먹거리가 풍성한 공연 피크닉을 만끽할 수 있다. 이번 축제는 자연친화적인 공연예술제 콘셉트를 살리기 위해 숲 속의 파티란 슬로건 아래 대형무대를 지양하고 자연환경을 최대한 활용한 공연을 펼친다.

 

 

3. 서원밸리 그린콘서트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기간 : 2019.05.25

장소 :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서원길 333

서원밸리 그린콘서트는 기업이윤을 사회에 환원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골프장을 일반 시민들과 함께 하는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골프의 대중화를 선도하며 회원들의 후원과 행사를 통해 마련된 기금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하여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공헌 행사이다.

 

 

4. 이천 체험문화축제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기간 : 2019.05.25~05.26

장소 : 경기도 이천시 신둔면 도자예술로 62번길 130

100가지 체험여행지 이천에서 색다른 체험축제가 열린다. 이천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이용한 농촌체험부터 먹거리, 공예, 스포츠·여가체험까지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들이 가득하다. 대표 행사로는 물총놀이, 물놀이, 열기구 타기 가 있으며 인절미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버블체험, 전통놀이 등은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다.

부대행사로는 태권도 공연, 트램폴린과 체험스템프, 경품추첨 등도 진행된다.

 

 

5. 여주금사참외축제

출처 : 대한민국구석구석

기간 : 2019.05.31~06.02

장소 : 경기도 여주시 금사면 이여로 1278

매년 5월 말 여주 금사근린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축제로 금사참외축제추진위원회의 주최, 주관으로 진행된다. 행사 기간동안 풍물놀이, 전통공연, 참외 이벤트 행사, 전시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체험행사로는 참외 발리 깎아먹기, 참외밭으로 금빛여행, 보물찾기 등이 진행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