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TV 프로그램 등에 등장하면서 화제가 된 제주도의 가파도
가파도 배예약, 배시간, 가는법을 미리 숙지하고 방문해야 한다.

가파도 청보리축제출처: 한국관광공사

[MHN 문화뉴스 박현철] 최근 제주의 섬 안의 섬인 가파도가 주목받고 있다. 가파도 청보리 축제를 비롯해, 최근 TV 프로그램인 다큐3’, ‘살림남2‘ 등에도 등장하고, 현대카드의 가파도 프로젝트가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Design Award) 2019에서 본상을 수상하면서 가파도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운진항과 가파도 위치
출처: 구글 맵

가파도는 행정구역 상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읍 대정읍 가파리로 제주도에서 배를 타고가야 갈 수 있다. 가파도는 운진항에서 배를 타고 갈 수 있다. 운진항은 제주공항에서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 1~2시간 정도 소요된다. 운진항에서 가파도로 가는 배는 오전 9시부터 17시까지 1210분 배를 제외하면 매 정시에 출발한다. 배 탑승 후 10분이면 가파도에 도착할 정도로 가깝다. 17시까지 가파도로 가는 배가 있지만 그 날 제주도로 돌아오기 위해서는 15시에 출발하는 배를 타야한다. 가파도에서 제주도로 돌아오는 배가 1720분 배가 마지막이기 때문이다.

 

가파도 배편 시간표
출처: 가파도마라도 정기여객선

승선자의 출발시간에 맞춰서 돌아오는 시간도 정해진다. 체류시간은 최소 2시간 10분에서 3시간 10분까지 차이가 나기 때문에 오래 머물고 싶다면 출발 시간 역시 잘 정해야한다.

탑승권을 매표할 때 승선신고서를 작성해야하며, 매표소에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성인 탑승자 전원의 신분증이 필요하다.

가파도에 배편 구입할 때 주의사항은 사전예약이 필수라는 점이고 당일 예약은 받지 않는다. 당일에 매표소에 가서 살 수 있는 좌석은 잔여좌석을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또한 사전예약을 하고 매표소에 40분전까지 도착해야한다. 그리고 모든 매표는 출발시간 10분 전에 마감하는 것도 미리 숙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

가파도에 가기 전에 사전 정보를 미리 숙지해야 즐겁게 여행을 다닐 수 있을 것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