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29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30일부터 6월1일까지 과천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과천분원에서 진행"

출처: Pixabay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지난 몇 년간 안정적인 직업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에 국가공무원 필기 합격자가 발표되면서 수험생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6일 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에는 '2019년도 국가공무원 9급 공채 필기시험 합격자'라는 제목의 공지가 올라왔다.

 

출처: 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

공지에는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 공고문과 함께 합격자 명단과 함께, ▲면접시험 일정 및 장소 공고, ▲면접시험 응시요령, ▲면접시험 포기등록에 관련된 첨부파일이 게시되어있다.

이어, 사이버국가고시센터는 7일 교징직 필기합격자에 한하여 실시하는 '실기시험'에 대한 공지를 게시했다.

 

출처: 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

'2019년도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 교정직 실기시험 시험장소 변경 공고'라는 제목으로 올라온 공지에는, "2019년도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 교정직 실기시험(체력검사) 시험장소가 변경되어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라는 내용이 담겨있다.

또한, 해당 공지에는 시험장소 변경에 대한 내용 외에도 ▲공개채용 면접시험 포기등록, ▲면접시험 응시요령의 파일이 함께 게시되어 있다.

공무원 실기시험에 관한 사항은 사이버국가고시센터 이외에도 법무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국가공무원 9급 공채 필기시험 합격자 면접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오는 30일부터 6월1일까지 경기 과천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과천분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