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77% 압도적 1위 등극...하성운, 방탄소년단 뒤 이어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가수 강다니엘이 '우리학교 대학 축제에 꼭 왔으면 하는 아이돌' 1위에 뽑혔다.

출처: 아이돌 차트

최근 아이돌차트에서 '우리학교 대학 축제에 꼭 왔으면 하는 아이돌'의 랭킹순위를 공개했다. 해당 투표는 대학 축제 시즌을 맞아 지난달 29일부터 이번달 5일까지 진행되었다.

1위는 강다니엘(77%)이 차지했다. 그는 총 77%의 압도적인 득표율을 얻으며 여전한 인기를 입증했다. 강다니엘은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 최종 1위를 차지했다. 그후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에서 부동의 센터로 큰 인기를 구사했다.

출처: 강다니엘 인스타그램

워너원 해체 후 지난해 12월 31일 MMO엔터테인먼트로 돌아간 그는 지난 1월 LM엔터테인먼트로 소속사가 변경됐다. 이후 지난 3월 LM엔터테인먼트에 '전속 계약 해지'를 요구하며 소송에 들어갔다.

강다니엘측은 당시 전속계약 해지 이유에 대해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전속계약 상의 권리를 무단양도했다" 고 밝힌바 있다.

아직 갈등 상황이 완전히 해소되지 않은 상황이지만, 강다니엘을 향한 대중의 인기는 여전히 식지 않고 이어지고 있다. 

한편 차트 순위 2위에는 강다니엘과 같은 그룹 '워너원' 출신의 하성운이, 3위에는 최근 글로벌한 인기를 구사하며 '국위선양 아이돌'이라는 호칭을 얻은 방탄소년단이 올랐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