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샷과 봄향기축제로 큰 성과 거둔 문경자연생태박물관

▲ 문경자연생태박물관 축제기간 중 방문객 11배 늘어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문경시에 위치한 문경자연생태박물관이 이번 문경찻사발 축제기간 중 인생 샷과 봄향기 축제라는 색다른 행사를 추진하면서 방문객이 크게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작년 634명 대비 1,100% 늘어난 7,400여명이 생태박물관을 방문하는 큰 성과를 거둔 것이다.

문경자연생태박물관은 찻사발 축제기간 중 붉은 빛 꽃잔디와 바람개비로 연출한 인생 샷 찍는 곳 및 봄향기 축제 등을 통해 찻사발 축제를 찾는 탐방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추억을 남겨줬다. 봄철에 피어나는 붉은 색의 꽃잔디는 5월말까지 붉은 빛을 배경으로 가족, 연인 인생 샷을 남길 수 있으며 축제가 끝난 지금도 매일 백여 명이 방문하는 등 그 열기가 식지 않고 있다.

자연생태박물관 입구에 꽃잔디로 조성된 인생 샷 찍는 곳은 2017년 13,000평방미터에 꽃잔디 2만본을 식재하고 바람개비 1,000개를 설치해 추억의 인생 샷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였으며 올해 최고 절정의 붉은 빛 꽃잔디 향연을 연출해 많은 관광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찻사발 축제기간 중 찾는 가족단위 탐방객을 위해 자연생태박물관 전정에 에어바운스 설치, 캐릭터풍선 증정, 캐릭터애드벌룸을 설치한 봄향기 축제를 개최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광객의 좋은 호응을 얻어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청정지역 문경새재 입구에 위치한 자연생태박물관은 입지적으로 탐방객의 접근이 어려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객 유치에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700만원의 적은 예산으로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는 기대 밖의 큰 성과를 얻었으며 올 가을에도 서울 등 대도시 관광객을 중심으로 자연생태박물관을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문경자연생태박물관이 지난 6일까지 진행했던 '문경 찻사발축제'는 방문객에게 자연생태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어린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