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티가 특별한 수제버거집 '버거인', 숙성회냉면 '오복함흥냉면', 청파동 피자집 '엘깜비오'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홈페이지

[문화뉴스 MHN 이준호 기자]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SBS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 10분 방영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자영업 중 폐업 업종 1위 '식당'을 찾아가 대선배 백종원 대표가 내려주는 솔루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노하우를 전수해 많은 화젯거리가 되기도 하며 새로운 식당을 발견하기도 한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청파동점에서는 수제버거집 '버거인', 숙성 회냉면 '오복함흥냉면' 그리고 방송 시 화제가 됐던 청파동 피자집 '엘깜비오'가 출연했다.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홈페이지

▶ '버거인'

청파동에 위치한 수제버거집 '버거인'은 시간대를 잘못 선택한다면 햄버거집임에도 불구하고 대기시간이 길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학교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메뉴의 가격이 저렴한 편에 속해 많은 손님이 찾고 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출연 당시 수제버거집의 성공 비결은 패티에 있었다. 버거인의 수제버거 패티는 햄버거 패티인지, 함박스테이크인지 구분이 안 갈 정도로 푸짐함과 맛을 제공한다.

신선한 야채와 직접 만든 소고기 패티를 통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청파동 '버거인'은 최근 백종원의 기습방문을 통해 재출연된 바 있다.

한편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부터 5시이다.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홈페이지

▶ '오복함흥냉면'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 식당이었지만 백종원 대표의 솔루션을 통해 냉면과 겨울철 온면만을 판매하는 오복함흥냉면이다.

방송 출연 당시 면 요리를 대하는 자세와 스킬이 장인의 솜씨가 느껴져 더욱 믿을만한 식당으로 인식됐으며, 방송당시와 점심시간에는 엄청난 줄이 서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음식의 특성과 사장님의 스킬을 고려했을 때 줄이 길더라도 대기시간이 그리 길지 않다.

오복함흥냉면의 메인 메뉴인 회냉면은 맛있다는 평이 자자하다. 하지만 그렇다할 사이드 메뉴가 없어 만두 또는 곱배기를 찾는 손님들이 많다.

출처 -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 '엘깜비오'

방송출연 당시 솔루션을 끝까지 소화하지 못한 청파동 피자집 '엘깜비오'는 현재 잠정적으로 휴업을 낸 상태이다. 엘깜비오 사장의 SNS글을 확인해보면 현재는 자신이 운영하는 영어 커뮤니티의 활동을 위한 장소로 운영되고 있다고 전했다.

불과 몇개월 전까지만 하더라도 장사를 유지했던 엘깜비오가 휴업을 한 이유는 개인 SNS를 통해 밝힐 예정이라고 정했으며 현재는 개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통하고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