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온라인 게임 추천작, 화제작 '리니지m, 메이플스토리, 듀랑고, 소울워커, 두근두근 문예부!'

[문화뉴스 MHN 이준호 기자] 많은 사람이 PC와 모바일로 게임을 즐기고 있으며 게임들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화제가 된 게임으로는 리지니m, 소울워커, 듀랑고, 메이플스토리, 두근두근 문예부!가 있으며 이 게임들에 사람들의 관심이 쏠린 이유는 무엇일까.

출처 - 리니지m 홈페이지

- 리니지m

리니지는 1998년 9월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게임으로 엔씨소프트에서 제작했으며 올드게임과 다소 예스러운 그래픽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리니지는 후속작으로 리니지2가 출시됐으며 이어 모바일게임 리니지m으로 모바일게임 시장으로 진출했다.

리니지는 과금성이 높고 진입장벽이 높은 게임으로 유명하며 그로 인해 신규유저의 유입도 어려운 실정이다. 하지만 리니지m은 원작 리니지와 달리 유저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모바일의 특성을 살려 일명 RPG게임의 노가다성을 다소 낮춰 출시됐다. 이러한 변화는 출시초기 기존 리니지 유저와 향수를 찾아 오는 유저 신규유저 등의 유입을 성공했다.

하지만 리니지m 또한 리니지와 마찬가지로 과금이 없다면 게임을 플레이하기 어려운 실정으로 변해가며 동시에 열기도 식었으며 국내 유저의 수요를 충분히 끌어들이지 못하고 있다. 이에 대해 오는 29일 일본의 게임 시장에 출시를 노리고 있으며 과거 일본게임 시장을 강타했던 '붉은보석' 처럼 한국 RPG게임의 성공을 볼 수 있을까.

출처 - 소울워커 온라인 홈페이지

- 소울워커

소울워커는 라이언 게임즈에서 2017년 1월 출시된 게임으로 애니메이션적 요소와 RPG게임을 결합시킨 게임으로 출시당시 많은 유저에게 사랑 받았다.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플레이를 하는데 있어 높은 컨트롤을 요구하기 때문에 타격감을 찾는 유저들의 인기 있는 게임이다.

게임 내부적으로도 이미지 개선, 게임패치 등을 활발히 이루는 게임인 만큼 이번에 '소울워커제로'라는 이름으로 모바일시장으로 진출한다. 기존 소울워커의 화려한 액션과 세계관을 반영하여 게임을 즐기고 싶었지만 PC이용이 제한되는 유저를 모바일로 맞이하게 된다.

하지만 우려가 되는 부분도 있다. 소울워커의 특성상 정교한 이미지, 컨트롤 그리고 화려한 액션을 주력으로 하는 게임인 만큼 모바일로 이러한 요소들을 다 담기에 제한이 될 수 있다는 점이다.

한편 소울워커 모바일 '소울워커제로'는 사전예약을 진행 중에 있으며 소울워커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야생의 땅 : 듀랑고 홈페이지

- 야생의 땅 : 듀랑고

'야생의 땅 : 듀랑고'(이하 듀랑고)는 넥슨 코리아와 왓 스튜디오가 제작한 MMORPG, 어드벤처게임으로 모바일로 출시됐다. 출시당시 많은 유저의 접속으로 인해 서버가 폭주 했으며 듀랑고를 접속하기 위해서는 수 시간을 기다리는 경우도 빈번했다.

듀랑고는 출시 당시부터 유저들에게 신선함과 충격을 전해줬다. 높은 자유도를 바탕으로 현대의 지구에서 미지의 세계 '듀랑고'로 워프하며 공룡과 원시의 환경에서 살아나가며 삶을 구축해 나가며 직업 또한 요리사, 사냥꾼 등 기존 MMORPG에서는 볼 수 없었던 조합으로 유저들을 찾아왔다.

현재 듀랑고의 인기는 과거 출시당시에 미치치 못하지만 아직까지 많은 유저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서버 불안정에 대한 부분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출처 - 메이플스토리 홈페이지

-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는 넥슨 코리아의 대표게임으로 2003년 출시됐으며 올드게임이지만 이용 연령대는 낮은 대표적인 장수게임이다. 전 세계 9개국 이상에서 서비스 되고 있으며, 아직까지도 많은 유저가 즐기고 있는 MMORPG게임이다.

메이플스토리가 장수할 수 있었던 비결은 지속적인 이벤트와 패치를 통해 게임을 발전 시키고 있다는 점이다. 물론 패치의 방향이 항상 유저를 만족시킬 수는 없지만 대부분의 올드게임의 경우 제작사의 무관심으로 인해 방치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신규유저 유입을 위해 새로운 직업의 탄생과 새로운 세계관의 등장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 메이플스토리의 행보는 언제까지 이어질지 기대된다.

출처 - '두근두근 문예부!' 홈페이지

- 두근 두근 문예부!

'두근 두근 문예부!'는 2017년 9월 팀 살바토에서 제작한 게임으로 흔히 말하는 '미소녀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하지만 기존 미연시 게임과는 달리 연애 시뮬레이션이 중점이 아닌 게임내에서 진행되는 스토리와 추리 등에 중점을 두고 대중성을 겨냥했다. 하지만 새롭다는 평가와 달리 기존 미연시를 즐기던 유저들은 애매하고 모호하다는 부정적인 평가도 있었다.

한편, '두근 두근 문예부!'는 이용자가 문예부 일원으로써 활동하며 스토리를 전개해나가는 게임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