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스 코드 오는 16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피드백’(FEEDBACK) 발표

출처 : 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지난해 '스테이 히어'(Stay Here)로 솔로 활동을 펼친 '소정'이 레이디스 코드로 다시 뭉쳐 디지털 싱글 ‘피드백’(FEEDBACK) 으로 돌아온다.

레이디스 코드는 오는 16일 오후 6시 디지털 싱글 ‘피드백’(FEEDBACK)을 발표하고 2016년 10월 '스트레인저’(STRANG3R) 이후 2년 7개월 만에 완전체로 활동을 펼친다.

지난 15일 ‘레트로 장인’ 레이디스 코드와 이번 컴백 관련하여 서울 강남 마이라이브홀에서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소정은 이번 디지털 싱글  ‘피드백’(FEEDBACK) 컴백에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였다.

 

Q.먼저 컴백 소감부터 말씀해주세요.

2년7개월 만에 저희 셋이 무대를 하게 되어 설레고 특히나 밝은 곡으로 나오게 돼서 기대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Q.솔로로 활동하는 시간 어땠나요?

솔로의 어려움과 팀원이 있어서 좋았던 것들을 깨달았던 기간이었어요. 혼자서 4분의 무대를 채우는 게 생각보다 힘들었어요. 이번에는 3분의 1씩 나눠가진 느낌이라 마음이 편하고, 옆에 있어 주는 것만으로 위안이 돼요.

Q.신곡 피드백 소개 부탁드릴게요.

레트로 감성을 2019버전으로 재 해석한 뉴트로 펑크 장르의 곡이에요. 일단 도입부부터 베이스라인, 기타가 돋보이는 곡이고, 저희 세 명의 다른 보컬 음색이, 매력적인 음색을 만들어  돋보이는 곡이라고 생각해요.

Q.각자의 음색을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톤이 저가 가장 낮고, 중간에 주니가 있고, 애슐리 언니가 하이톤이라 셋이 베이스, 미들, 하이를 가지고 있는 느낌이라 셋 중 한명이라도 빠지면 느낌이 잘 안나요.  특히 화음을 할때 소리가 이쁘게 난다고 생각해요.

Q.팬들에게 어떤 피드백을 해주려고 하는지? 팬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일단 팬분들이 저희를 많이 기다려 주셨고, 오랜만에 하는 무대라서 밝은 곡 했으면 좋겠다는 피드백이 많았어요. 거기에 응답하고 싶었고, 팬분들이 “아 이게 레이디스 코드지, 역시 이게 잘 어울린다”  등의 말들을 듣고 싶어요.

Q.벌써 칠년 활동을 했는데, 스스로도 여유로움이 생길 같은데 본인 생각하기에 무대에서 달라진 점이 있나요?

이제 무대에서 사람의 반응 사람을 볼 수 있는 여유가 생겼어요. 예전에는 카메라 찾기 바빴지만 이제는 카메라 뒤 관객들의 반응 얼굴을 볼 수 있게 된 거 같아요.  처음에는 숨쉬기도 힘들었지만, 지금은 자연스럽게 제스처를 취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했고 점점 무대를 즐길 수 있게 되는 거 같아요.

Q.초심은 변하기 마련인데, 이번과 무대를 대하는 것에 있어 달라진 있나요? 가수라는 직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처음에 직업으로 시작을 할 때는 이게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꼭 이 무대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야 해” 이런 생각으로 무대에 올랐어요. 긴장도 많이 했고요. 이제 시간이 많이 지났고, 생각해보니 앞으로 60년 이상 노래를 할 건데,  자신에게 스트레스를 주며 여유도 없이 했는지 생각했어요. 이제는 여유를 가지고 길게 보며 하고 싶어요. 더욱 잘하고 싶기도 합니다.

Q.소정씨는 이번 5월 걸스피릿 top5에 드신 분들이 많이 컴백한다.  승희씨가 컴백을 했고, 이번에 레이디 스코드 컴백하고, 그다음 러블리즈에 케이씨가 컴백한다. 세분이 같이 만날 수 있는 상황인데 소감이 어떠신가요?

솔로 활동을 할 때 clc승희도 만났었고, 케이도 만났는 데, 걸스피릿이 어찌 됐든 경연 프로그램이다 보니 심적으로 되게 힘들어요. 그리고 같은 또래 여자 아이돌만 모여 있으니깐 통하는 것들이 있고 친하게 지내요. 그래서 솔로 기간에 보면 굉장히 반가워요. 이번에도 승희와 케이가 활동한다고 해서 기쁘고 셋이 뭉쳐 다닐 거 같아요. 서로 할 이야기가 많아요.

Q.이번 활동 목표가 있나요?

팬들의 긍정적인 피드백이 오는 게 목표에요. 차트가 잘되면 더욱 좋을 거 같아요. 행사도 많이 들어오면 좋을 거 같아요. 지금까지는 엔딩곡이 ‘예뻐예뻐’인데 이번 곡이 잘돼서 행사 엔딩곡이 바뀌었으면 좋겠습니다.

Q.2년 7개월 만에 나왔는데 곡이 1곡밖에 안 나왔다.  앞으로 활동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이번 곡이 잘되면 정규앨범으로 이번 해가 가기 전에 다시 나오고 싶은 게 저의 바람이에요.

Q.마지막으로 활동 다짐 말씀해주세요.

즐겁고 행복한 무대를 하는 게 목표입니다!

출처 : 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