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도시 부천의 첫 번째 이야기, 들어보실래요”
“창의도시 부천의 첫 번째 이야기, 들어보실래요”
  • 김인규 기자
  • 승인 2019.05.1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네스코 창의도시 부천 성과보고서 : 2018 ANNUAL REPORT’ 발간
출처 : 부천시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부천시는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 부천을 알리고 사업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유네스코 창의도시 부천 성과보고서 : 2018 ANNUAL REPORT’를 발간했다.

성과보고서에는 부천이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에 가입하게 된 계기와 가입할 수 있었던 이유, 가입하고 난 이후의 활동이 31쪽 소책자에 오롯이 담겨있다.

성과보고서는 매년 국·영문판으로 발간되며, 영문판 성과보고서는 4년마다 진행하는 유네스코 본부 및 회원도시 간 상호평가를 사전에 대비하고 국내외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간 업무 교류 시 활용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김태현 창의도시팀장은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가입을 통해 부천은 영국 에든버러, 이탈리아 밀라노 등 세계의 도시들과 함께 일하며 성장하고 있다” 며, “‘유네스코 창의도시 부천 성과보고서’를 통해 매년마다 변화하는 부천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유네스코 창의도시 부천 성과보고서 : 2018 ANNUAL REPORT’는 부천문학창의도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상동도서관 창의도시팀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한편, 유네스코 창의도시는 세계 각국 도시들이 연대해 경제·사회·문화적 발전을 장려하는 국제 네트워크로 7개 분야로 나뉘며, 부천은 2017년 11월 1일, 유네스코 문학 창의도시에 가입했다.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