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락 특가세일, 바지락 음식 등 바지락을 마음껏 즐겨보세요

출처: 고창군

[문화뉴스 MHN 이채원 기자] 고창군은 오는 18일부터 19일 고창군 하전어촌체험마을 일원에서 ‘고창 바지락 축제’를 연다고 16일 밝혔다.

고창군은 전국 바지락의 40%를 생산해 내며, 특히 고창 바지락은 5월 중순 보리가 노랗게 익을 때쯤 통통하게 살이 올라 가장 맛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번 축제는 심원 하전어촌계가 주최하며, 남녀노소 모두의 흥미를 끌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된다.

‘바지락 왕을 찾아라’라는 프로그램은 소정의 참가비용을 받아 청정 갯벌에서 바지락을 캐고, 제일 큰 조개를 찾는 관광객에게는 순금 상품을 증정할 예정으로 벌써부터 많은 관람객들이 기대하고 있다.

또 단 15분간 바지락을 시중가보다 훨씬 싸게 살 수 있는 ‘바지락 특가세일’도 마련된다.

이밖에 ‘바지락 칼국수’를 비롯해 ‘피자’, ‘해물탕면’, ‘무침’, ‘전’, ‘비빔밥’ 등 바지락으로 할 수 있는 세상의 모든 요리도 마련된다.

앞서 ‘고창 바지락 축제’는 전라북도 시골마을 작은축제 18선에 선정되며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주목 받은 바 있다.

고창군 관계자는 “고창 대표 수산물인 바지락을 주제로 한 ‘고창 바지락 축제’에서 다양하고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로 가족의 달 5월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고창 바지락 축제’가 고창군의 대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