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일상 등 다양한 컨텐츠로 팬들과 소통하는 연예인들
악동뮤지션 수현, 에프엑스 루나, 소녀시대 태연, 에이핑크 보미, 배우 신세경, 엑소 백현까지

[문화뉴스 MHN 최윤진 기자] 연예인들이 기존 방송 미디어를 비롯, 1인 미디어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자신만의 컨텐츠 제작이 가능해 연예인 본인의 매력을 어필하기 좋고, 또한 팬들과의 소통이 원활한 1인 미디어, 특히 유튜브에 많은 연예인들이 자신의 채널을 개설하고 나섰다. 

출처: 유튜브 ‘모찌피치’ 채널 갈무리

악동뮤지션의 수현은 연예인 유튜버가 흔하지 않았던 때부터 뷰티 유튜버로 활동해왔다. ‘모찌피치’라는 채널명으로 현재도 활발히 활동 중인 수현은 겟레디윗미(get ready with me), 메이크업 제품 리뷰 등 뷰티 컨텐츠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평소부터 유튜버로 활동하고 싶었다는 수현은 현재 57개의 영상을 업로드했으며 96만명 구독자를 가진 인기 유튜버로 자리매김했다.   

출처: 유튜브 ‘루나의 알파벳’ 채널 갈무리

그룹 에프엑스의 루나도 ‘루나의 알파벳’이라는 개인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다. 걸그룹 관리 시리즈, 걸그룹 다이어트 등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걸그룹 관리 편은 조회수 107만회를 기록하는 등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 외에도 메이크업, 다이어트와 같은 뷰티 컨텐츠를 중심으로 브이로그, 먹방 등 다양한 컨텐츠로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출처: 유튜브 ‘탱구TV’ 채널 갈무리

소녀시대의 태연도 최근 유튜브 채널 ‘탱구티비’를 개설해 팬들과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태연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콘서트 및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 등 팬들이 궁금해하는 태연의 일상을 업로드 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채널을 개설한 지 약 2개월만에 82만명이 구독하는 등 한류스타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출처: 유튜브 ‘뽐뽐뽐’ 채널 갈무리

에이핑크의 보미도 팬들과의 소통을 위해 ‘뽐뽐뽐’ 채널을 개설했다. 브이로그,  ASMR, 리뷰, 먹방, 꿀조합 등 다양한 유튜브 컨텐츠를 다루며 프로 유튜버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출처: 유튜브 ‘sjkuksee’ 채널 갈무리

아이돌 그룹뿐만 아니라 배우도 유튜브 채널로 진출하고 있다. 배우 신세경은 ‘sjkuksee’는 이름으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네티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신세경은 유튜브 채널에 브이로그, 요리 영상 등을 업로드 하고 있다. 특히 영상 내에서 논란의 여지가 생길 만한 부분을 미리 자막으로 처리하는 등 프로 연예인으로서의 모습이 SNS 상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출처: 유튜브 ‘백현 Beakhyun’ 채널 갈무리

최근에는 인기 아이돌 그룹 엑소의 백현이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화제가 되고 있다. 2분이 채 되지 않는 짧은 영상이지만 백현의 일상이 담긴 브이로그는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백현은 댓글로 ‘앞으로 더 발전해서 열심히 해보겠습니다’라며 차세대 연예인 유튜버로서의 포부를 보여줬다. 짧은 영상 하나밖에 없지만 벌써 구독자 70만명을 기록한 백현의 유튜브는 엑소의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