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부터 4회에 걸쳐 진행, 사람책에 대한 지원자들의 이해 증진 목적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부터 4회에 걸쳐 파주교육지원청에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람책 교육자원봉사 연수’를 실시한다.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으로,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6일부터 4회에 걸쳐 파주교육지원청에서 ‘사람책 교육자원봉사 연수’를 실시한다.

‘사람책’ 프로그램은 교육자원봉사자들의 살아온 이야기가 책 내용이 되어 그 사람의 경험으로부터 얻은 지식과 지혜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독자가 되어 ‘사람책’주인공의 진솔한 인생 이야기를 듣고, 대화를 통해 더불어 사는 삶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번 사람책 연수 프로그램은 사람책 취지 소개, 라포 형성, 나를 돌아보며 서문 키워드 찾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형수 교육장은 “사람책 교육자원봉사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마을 어른들의 삶의 지혜, 직업이야기, 다양한 정보 등을 체험함으로써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자신의 진로를 디자인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파주교육지원청은 이외에도 최근 진행된 교감청렴교육, 돌봄교실 담당자연수 등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환경을 바람직하게 조성하려고 지속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