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제3금융 중심지 지정을 앞두고 전북금융도시 추진이 속도를 내고 있다. 국민연금공단 주변에 1천명 이상의 회의시설과 금융 숙박시설 등이 계획되어있으며 2022년에는 연기금 농생명 중심의 전북금융산업의 토대가 될 전망이다.

금융기관과의 협력도 본격화하였다. 전라북도와 국민연금공단, NH농협금융지주, 우리은행, JB금융지주,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전주시 완주군 등 9개 기관은 전북 금융산업 육성에 힘을 보태기로 하며 전북 금융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만약 전북과 정부가 그린 청사진대로 전북이 서울, 부산에 이어 제3의 금융 중심지로 조성될 경우 금융 관련 기관 및 유관기관 집적화가 지역 내 미치는 효과는 기대 이상 일 뿐만 아니라 지역 산업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도 상상을 초월할 것이라고 도내 경제 전문가들은 내다봤다.

전북의 전략산업인 새만금 개발이 대규모 사업이지만 창출되는 산업시설과 기업이 한정적인 만큼 대체 투자나 책임투자를 통해 자금유입의 활성화가 필요한 시점인 이때 계획대로 전북이 금융 중심지로 성장한다면 전북전략 육성사업에도 자금유입이 촉진될 수 있다고 보고 있는 것이다.

금융거래 기관의 회의 및 행사 참여 등으로 전북 방문객이 증가, 이를 통해 ‘굴뚝 없는 산업’이라 불리는 MICE(Meeting·Incentives·Convention·Events and Exhibition)산업의 활성화를 꾀할 수 있다는 점 역시 파급 효과가 클 것이라고 예상하는 이유 중 하나다.

최근 대방건설은 전북권 대규모의 220m 보행자 스트리트 몰인 전주대방디엠시티 M-STREET(엠-스트리트)를 분양해 이목을 집중 시켰다. 보행자 스트리트 몰의 장점과 규모로 투자가치를 증명한 가운데 금융 중심지 지정이 확정될 경우 최대 수혜 상권으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계약 조건 또한 매우 파격적이다. 계약금 10%와 중도금 무이자 이외에도 오피스텔 임대수익 2년 확정 보장제와 취·등록세 50% 지원 등 매우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 잔여분 계약자를 위해 시스템에어컨, 비데, 전동형 빨래건조대, 전자레인지, 스마트오븐 등 타입별로 다양한 무상 옵션을 준비했다. 

자세한 내용은 대방디엠시티 M-STREET(엠-스트리트)의 견본주택이 있는 전주 완산구 효자동2가에서 상담 받을 수 있으며, 현재 선착순 계약 진행 중으로 관심이 있는 사람은 현장 방문을 통해 상담 받아 보는 것을 추천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